스타카토 라디오
정현주 지음 / 소모(SOMO)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여행지에서는 일상처럼 일상 속에서는 여행하듯이.
행복해지고 싶다면 그렇게. [p.163]

  

 

라디오 작가의 글이라서 그럴까. 스탠드 불 빛 아래 책읽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글이라 그럴까.

디제이가 멘트를 읽듯 그렇게 조곤조곤 속삭이듯 조심스레 읽어내려 간 책이다.

 

첫 번째 이야기. 소소한 일상 : along+together

두 번째 이야기 . 나의 그녀들 : dreaming+dreamer+sweet dream

세 번째 이야기. 그녀, 사랑을 말하다 : sing my love

네 번째 이야기. 즐거운 워커홀릭 :happy tree studio

다섯 번째 이야기. 마이 페이버릿 씽 : one fine day

여섯 번째 이야기. 그녀와 그들의 에피소드 : dream on

 

문장과 문장, 단어와 단어 사이사이의 공백마다 웃음속에 눈물이 쓸쓸함 안타까움이 살짝 비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안한 따스함, 다정한 용기가 베어나온다.

아침보다는 저녁에, 낮보다는 밤에, 숨막힐 듯 조용한 공간보다는 잔잔한 음악이 흐르면 더 좋겠다. 비오는 날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라면 더 좋을 것 같기도 ~

사진도 좋고 글도 좋다.내가 좋아하는 카페에 관련된 글이 있어 좋고, 내가 좋아하는 수동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좋고, 내가 좋아하는 책에 관한 이야기가 있어 좋다. 카페 히비(cafe HIBI),

카페 위(cafe oui), 어쿠스틱 카페(Acoustic CAFE)를 가본 사람, 수동 카메라가 있는 사람, 책을 좋아해 책을 수집해 본 사람, 훌쩍 떠나는 삶,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만이 아는 공감이랄까 -

서로 다른 삶을 살고 사랑을 하는데도 어쩜 이리도 닮은꼴인지 ~글 속에 나의 모습이 자꾸만 오버랩된다.

 

시간이 조금 흐르면 나도 내가 좋아하는 카페,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 온통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얘기하는 작은 책 한권 내고싶다.

소소한 일상이지만 그 책한권을 읽음으로 내 모든것을 안다고 말할수 있을 정도로 내 모든것을 있는 그대로 펼쳐놓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다.

 

 

나는 화분을 키우는 것에만 서툰 것이 아니었다.

내가 주는 마음은 한발 늦거나 한발 빨랐고 너무 많거나 너무 적었다.

물을 너무 많이 주어 뿌리가 썩어버린 화초처럼 처음엔 곱던 마음, 꽃 피지 못하고 떠났다.

나는 아팠고 조금 달라졌나 보다. 매 순간 보이지 않던 마음을 읽으려 애쓰던 그 버릇으로 다시 화분을 키우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죽지 않았다.

아침에 눈을 뜨면 커피 물을 올리기도 전에 화문에 물을 주며 잘 잤냐고 인사를 한다.

시간의 여유가 더 생긴 것은 아니다. 다만 소중히 여기는 법을 알게 된 것이다. 아끼니까 시간을 내서 잘 있는지 살핀다.

내가 주고 싶은 게 아니라 그가 필요한 것을, 내가 주고 싶은 때가 아니라 그가 필요로 하는 때에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겠다.

예쁜 화분에 심어주는 것보다 생긴 모습 그대로 편안히 뿌리 내리도록 배려해야겠다 <p.2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