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최대 마케팅 트렌드인 ‘호모 프롬프트(Homo Prompt),
‘AI와 소통하면서 인공지능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하는 최고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마케팅 편
Open AI의 챗GPT를 잘 활용하면 업무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똑똑한 대학생 조수를 옆에 둔 정도라는 표현도 기억에 남는다. 그 보조가 초안을 더 잘 작성하게 하는 프롬프트 디자인이 궁금했다.
비즈니스 마케팅편이라서 책은 아이디어 개발, 분석 및 전략, 마케팅 및 프로모션 분야 업무를 나열하고 각각에 바로 쓸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한다. 트랜드 조사할 때 쓰는 프롬프트 템플릿, 보도자료 작성 템츨릿,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템플릿 등이다. 마케팅 실무자라면 바로 사용해봐도 좋을 듯하다.
개인적으로는 4장 56 DALLE3을 이용한 이미지 생성과 8장 86 감마를 이용한 슬라이드 생성에 관심이 갔다. 바야흐로 챗GPT를 활용한 서비스로 그림을 그려 상을 받는 시대가 아닌가. 그런데 그림을 그리는 프롬프트가 이렇게 자세할지 몰랐다. 어쩐지 내가 적은 명령에는 계속 뻔한 그림만 만들어주길래 별 거 아니라는 판단과 도대체 어떻게 프롬프트를 작성할 지 궁금했는데 그야말로 그림을 하나하나 설명해야 한다. 텍스트로 그림 그리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다.
직장에서 거의 매일 PPT를 만들다보니 감마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생성에도 관심이 생겼다. 감마로 만들어진 프리젠테이션 예시 화면이 없어서 더 궁금증을 유발한다. 포털에 감마라고 치니 바로 홈페이지가 뜬다. 무료 사용이라니 한번 해봐야겠다.
마지막으로 프롬프트(지시문) 템플릿을 정리해보겠다.
# 목적 # 진행 # 제약조건
#키워드 # 타겟 # 관심사 # 명령
이제 일잘러 챗GPT 보조를 활용해보는 일만 남았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