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21 Tripful 트립풀 강릉 (국문) 트립풀 Tripful 31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BT21과 함께 떠나는 강릉 여행



부모님께서 강릉에 자주 가시는 관계로 강릉 여행관련 책자가 필요했다. 그런데 Tripful은 딱 유용한 정보를 담은 도서 아니던가. 게다가 BT21이라고? 이건 꼭 봐야하는 책이다.

목차를 보니 강릉의 커피 문화와 리트릿 & 워케이션 IN 강릉이 눈에 띈다. 커피는 워낙 유명하니 좀 들어본 이야기다. 그런데 리트릿? 이건 뭐지 싶어 페이지를 열었다. 리트릿은 '안전한 곳으로 물러나는 것', 천주교에서의 '피정'을 의미하는 단어인데 최근에 '양질의 휴식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갖는 여행'으로 의미가 확장되었다고 한다. 흠. 흥미롭군 하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니 '리트릿, 오로지 나'라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위크앤더스가 소개된다. 강릉의 자연이 주는 위로 안에서 가만히 앉아 숨을 고르기도 하고, 보드에 앉아 파도를 기다리는 시간? 와. 이런 곳이 하며 책에 살짝 표시를 해본다.

K-MEDIA에서는 인생사진을 남길 곳을 소개하기도 하고 BTS가 앨범 재킷을 찍었던 스팟들을 소개하기도 한다. 또, 01 강릉 바다를 즐기는 방법 02 아이와 자연과 함께 03 문화 예술이 살아 숨쉬는 곳을 테마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개인적으로 일출 명소 사천해변과 다양한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는 하슬라월드를 메모 해뒀다.

그리고 여행은 먹거리. 커피나 빵도 좋지만 그래도 한식에 눈이 갔다. 너무너무 유명하지만 그래도 강릉의 대표 칼국수 맛집 형제칼국수와 두부맛집, 원조초당순두부, 동화가든 본점, 차현희순두부청국장 집에 꼭 가보고 싶어졌다.

마지막에 MAP을 들고 도장깨기를 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아... 이번 봄 나도 리트릿 해볼까?

책에 가득한 BT21 넘넘넘 귀엽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