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1000 - 당일치기 여행부터 전국일주까지 국내여행 완전정복, 3판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 1000
유연태 외 지음 / 넥서스BOOKS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가 볼 만한 여행지를 고르는 가장 쉬운 방법!
당일치기 여행부터 전국 일주까지 한 권으로 끝낸다!


대한민국 대표 여행지를 1000곳이나 소개하는 책이라고? 제목을 보고 어떤 책인지 궁금했다. 실제 책을 보니 꽤 두둠한 것이 1000이라는 숫자가 실감났다. 정보를 어떤 방식으로 담았을까?
1000개의 여행지는 '500받고 500더!'이다. 500개의 기본 여행지에 500개의 주변 명소를 함께 소개하는 것이다. 여행갈 때 목적지 외에도 주변 볼거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행자들의 마음을 아는 저자들임에 틀림없다.

책을 살폈다. 누구나 예상할 수 있듯이 지역별로 여행지를 구분해서 소개한다. 이런 지역별 분류는 누구나 찾기 쉽게 하기 위한 것이고, 이 책에서 추천할 구분은 테마이다. 저자들은 여행지를 테마여행, 테마거리, 문화유산, 박물관/미술관/공연장, 체험/학습, 공원/유원지/산책, 걷기, 산/휴양림/캠핑장, 바다/섬/계곡, 드라이브, 데이트로 구분하고, 각 장 '여행 테마 상자'에 함께 가면 좋은 사람, 여행 가기 좋은 계절 등 조금 더 세부적인 추천 정보를 담았다. 또 뒤쪽에 테마별 가나다 순 찾아보기도 있어 혹시 다른 곳에서 알게된 여행지를 찾아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이래서 여행사전이라는 표현을 쓴걸까?

개인적으로 가장 눈이 가는 테마는 '걷기여행’. 익숙하지 않은 곳을 걷는 그런 것이 여행이라는 생각? 취향? 때문이다.
어쨌든 각 도에는 걷기여행을 테마로 하는 여행지가 모두 존재한다. 가볼 곳이 많다는 뜻이기도 한 것 같아 왠지 기분이 좋아졌다. 테마별 찾아보기에서 방문했던 곳과 아닌 곳, 도심, 야외 등을 생각하며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찾아봤다.
처음 듣는 가우도, 궁금해지는 산굼부리가 눈에 띈다. 산굼부리는 사려니숲길 주변 명소로 담긴 곳인데 사려니숲길 방문 시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생긴다. ^^
1000개의 여행지~ 다가오는 여행의 계절에 꼭 봐야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