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방숲의 동화 손뜨개 인형
노현진 지음 / 경향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스러운 명작 동화 주인공들을 직접 떠서

나만의 인형극장을 만들어 보세요!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뜨개질로 옷을 만들어 주셨던 기억이 있다. 그 옷이며 목도리며 모자들... 아주 따뜻했던 기억이다. 나는 지금 우리아이에게 그런 선물을 해본 적이 없구나 하는 생각으로 책을 읽고 싶었던 것 같다. 책을 받고 휘리릭 펼쳐보는데 왠 암호들이? ㅎ뜨개질 도면인듯 한데 나처럼 뜨개질이 처음인 사람은 좀 어려우려나 하는 걱정부터 생긴다.

저자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뜨개질을 알게 되었고 배우고 공부하면서 스스로 힐링할 수 있었고 이와 함께 온라인을 통해 만든 제품을 팔고 강의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갑자기 지금은 뜨개질이 저자의 메인 잡이 되었을까 하는 뚱딴지 같은 궁금증이 생긴다. 메인이 아니더라도 요즘같은 N잡의 시대에 멋지다는 생각이 든다.

책은 손뜨개 인형 도구, 코바늘 실 잡는법, 인형 뜨개 기호, 인형 뜨기 기초, 인형 바느질 기초, 도안 읽는 법의 순서로 기초적인 뜨개질 방법을 알려준다. 정말 다행인 것은 읽는 설명이 끝이 아니라 QR코드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 ^^ 솔직히 나같은 초보는 텍스트로만 읽고 뜨개질을 배우는 것은 상상하기 힘들다. 일단 기초를 훑어보고 책에 소개된 12가지 캐릭터 중 난이도 '下'를 찾아봤다. 음... 꼬마돼지 3형제? 아니다 빨간 망토와 함께 서 있는 아기 늑대? 어린왕자의 비행기? 별 두개짜리들. 그래 저 녀석들이 첫번째 타깃이다.

이번에 새로운 취미를 만들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