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시판과자 만들기
내복곰 지음 / 미디어윌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http://blog.naver.com/hosunahn/110045532910

엄마표 시판과자 만들기

미디어윌

내복곰(안성미) 글 사진 

 

내복곰님의 두번째 책이네요.
홈베이킹을 하다보니 제목만 보고도 확~끌리더군요.
참 좋은 엄마표 홈베이킹을 통해서 발효빵에도 입문했는데 이제 시판과자를 따라해보려구요.

과자도 엄마가 만들면 더 건강하고 안전할까?
<시판과자 만들기, 이런 재료를 사용했어요.> 페이지를 통해
기본재료, 맛과 향을 내는 재료, 굳히는 재료 (응고제), 색을 내는 재료, 꾸미는 재료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요.
막상 쿠키를 만든다고 해도 어떤 재료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종류별로 자세히 알려주고 있네요.

두 아들이 엄마가 보고 있는 책을 발견하자마자
이거 만들고, 이것도 만들고...해가면서 주문이 많았어요.

홈메이드 빼빼로, 계란과자 , 꿀땅콩과자, 초코칩쿠키 , 커스터드, 초코 쿠크다스
오레오샌드, 참깨크래커, 버터쿠키, 다이제스티브 비스킷, 프렌치파이,잎파이
촉촉한 초코칩쿠키, 땅콩샌드, 미니 초코파이, 오뜨케이크, 마가렛쿠키, 유기농 베베쿠키
찰떡 초코파이, 다쿠아즈, 참맛 크래커, 아모드 비스코티, 버터코코넛쿠키, 로터스쿠키
초콜릿볼, 곡물과자, 동물쿠키, 딸기잼맛 오예스, 칼로리 밸런스바, 호두쿠키
초콜릿 후레이키, 찰떡쿠키, 영양 너트바, 사루비아과자, 호밀 건빵, 캐러멜 스니커즈
땅콩 호떡, 초코 글레이즈도넛, 계란빵, 고구마칩, 캐러멜 팝콘, 땅콩 캐러멜,
엄마표 와플, 밤양갱, 파인애플 젤리, 블랙 쇼콜라 등 46개의 시판과자와

딸기 슬러시, 파인애플 주스, 초코 라테, 고구마 라테, 검은콩 두유, 단팥 아이스바,
딸기 요거트바, 파인애플 셔벗,_딸기 아이스크림,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초코 아이스크림
캐러멜 피칸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13개의 음료와 아이스크림

에 관한 상세한 레시피와 사진을 보면서 고르고 또 고르더군요.

그래서, 하나 하나 다 해봐야겠다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

제일 먼저 뭘 만들어줄까 물으니 평소에도 잘 먹던 빼빼로라더군요.

그래서 빼빼로부터 만들어봤어요.



 

통밀을 넣도록 되어있었는데 호밀가루가 있어서 호밀을 썼는데 초코로 코팅하기 전 그냥 스틱형태의 과자라도 얼마나 맛이 있던지 둘째가 잘 집어먹었네요.
막연하게 생각했던 시판과자들을 이렇게 엄마 손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게 신기했어요.

이 레시피들 따라서 하나 둘 만들다 보면 아무래도 몸에 더 좋고
영양 많은 재료들을 아낌없이 넣은 엄마가 만들어주는 아낌없이 담은 과자가 만들어질것 같아 흐뭇하네요.

이전 책과 달리 쿠키스템프는 어디서 살 수 있는지 파이커터는 어디서 살 수 있는지
파는 곳이 궁금했는데 쇼핑몰 안내가 없어서 살짝 서운했지만
두고 두고 시판과자를 흉내낼 수 있는 비법책이라서 마음에 들어요.
 
아이에게 시판과자를 엄마표로 정성껏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