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릭킴의 미국 영어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1 ㅣ 영어 무작정 따라하기
릭킴, 오경은 지음 / 길벗이지톡 / 199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이 책을 봤을때 발음의 무슨 공식처럼 느껴졌다. 깔끔한 편집에 간단하게 정리된 내용을 보면서 발음을 무작정 따라하는 과정속에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도록 해두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무조건 이렇게 해보라 저렇게 하라라는 식의 딱딱한 교재들과는 다른 자연스러움으로 공부할 수 있어 더 재미있게 발음이라는 것에 대해 공부하게 되었던 것 같다. 그저 이렇게 저렇게 따라하기 보다는 음성학적인 면에서 해석해 놓은 점은 영어라는 것을 아는데 더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 책을 보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이라면 발음이란 어떻게 하는 것인가 하는 것에 대해 어렴풋이 감을 잡게 해준 교재라는 점이다. 무조건 테이프를 들으며 따라하는 단순한 교재가 아니라 감각으로 습관처럼 자연스럽게 내뱉을 수 있는 것이 발음이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아마 이 책을 보면서 무작정 따라하다 보면 감을 잡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공부라는 생각보다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는 교재가 정말 우리들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멋진 발음을 하려는 욕심을 가지기 보다는 감을 잡겠다는 생각으로 자연스럽게 이 책을 선택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