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문 종합영어
송성문 지음 / 성문출판사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성문은 우리의 중고등학교시절 정말 그렇다할 교재가 없고 그저 외우고 해석하고 틀에 박혔던 영어를 위해 필수불가결한 교재였다. 하지만 지금은 너무나 좋은 교재와 더불어 시험의 방식이나 형태도 많은 변화를 겪은 지금 꼭 봐야만 할 교재는 아니라는 생각이든다.
물론 독해위주의 시험방식의 그리 큰 변화가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듣기와 말하기등의 중요성도 점점 부각되고 있는 요즘에 현실을 봤을때 효과적인 교재는 못된다는 생각이다. 그뿐아니라 요즘 현대영어에서 쓰지않는 표현이나 문법을 너무 거창하게 설명해두어 어려운 교재라는 생각을 들게하고 자연스럽게 문법을 받아들이기 보다는 무조건 외워야 한다는 생각을 더 하게된다.
물론 성문 종합영어만의 장점이 왜 없겠냐만은 요즘 원서로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교재가 쏟아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딱딱하고 옛날 표현들이 아직도 많이 나오는 것은 조금 문제가 될 것 같다. 그야말로 이제 성문종합영어는 향수에 뭍어야 할 교재정도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하지만 고시영어나 대학원 영어를 위해서는 아직도 필요한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그건 아직도 우리 사회 전반에 걸친 영어는 어렵게, 그리고 이런 교재들에 많은 부분을 아직 기대고 있기 때문!
어떤 책이라도 상황에 따라서는 필요가 있지만 만약 문법을 새롭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은 교재는 아닌것 같다.
1분중 0분께서 이 리뷰를 추천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