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편한 작은 집 인테리어
최선희 지음 / 서울문화사 / 2001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엔 아마도 인테리어에 대하여 관심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자신만의 개성있고 아름다운 공간을 연출하기 위하여 애쓰고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바쁜 직장생활이다 뭐다 하다보니 이런 것들에 관심가질 여유가 없었다. 결혼을 하고 이젠 나 자신이 이끌어야 할 공간이 생기다보니 인테리어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러다 만난 책이 바로 이 책이다.

아직 신혼이라 값비싸고 좋은 물건들만 구입할 수도 없고 저렴한 비용을 들여 더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그런 공간을 연출하고 싶었다. 요즘나온 인테리어 책들을 보면 예쁘고 고급스럽지만 사실 비용이 많이드는 것들이 의외로 많아 실생활에 활용하기가 벅차다는 느낌이 들곤했다. 그런데 이 책은 어느정도 현실적으로 접근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보게 되었는데 특별히 아이디어를 잘 설명해 둔 것은 아니지만 눈썰미가 조금 있는 사람들은 전체만 보아도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요즘 미적감각이 일반적인 시대라 모두 개성있게 아이디어를 찾고 응용할 수 있는 능력들은 충분히 있을 것 같다. 요즘 신세대에 맞게 그렇다고 너무 화려하지도 않고 너무 평범하지도 않은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어 더욱 마음에 든다. 특히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들이 보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나는 결혼준비를 할때 직장생활을 하느라 꼼꼼하게 따져보고 내 마음에 쏙 드는 물건들을 구입하지 못한 것 같다. 미리 이런 인테리어들을 보고 계획을 세우고 구입하고 체크한다면 반드시 더 멋진 집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점들을 꼭 도와줄 수 있는 그런 책한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