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을 거르지 마라 - 1년 365일, 단 하루도
니시다 마사키 지음, 나은정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1년, 365일. 단 하루도 휴식을 거르지 마라.

책을 펼쳤을때. 요즘 현대인들의 일에 대한 일 중독현상과 수면부족, 잠으로 휴일에도 즐겁게 쉬지 못하는 일 중독형과 도피형이 있다.
나도 주말에 어떻게 시간을 보내야 할지 생각을 하다가 시간이 금방지나간다. 영혼없이 TV만 보면 시간을 허탈하게 보내고, 낭비일 때도 느껴지게 된다.
p.78 실제로 현대인은 누구나 피곤하다. '피로'는 통증, 발열과 함께 몸의 이상을 나타내는 '신체의 3대 신호'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다. 몸에 힘이 빠진다, 기운이 없다, 너무 힘들고 지친다, 어깨가 무겁다, 무기력하다, 의욕이 없다'는 매일 이렇게 피로한 상태가 이어진다면 반드시 주의 해야 한다.
가끔은 소뇌와 대뇌기저핵을 자극하는 스포츠를 한달에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피곤하다고 게으름을 피우는 것 보다는 이 책의 저자처럼 오늘부터 열심히 팔과 다리를 움직이는 습관을 가져야 된다고 생각든다.

 


자기자신의 몸은 자기스스로가 잘 관리하고 규칙적이고, 효과적인 휴식을 취하는 책 인것같다.
Dr. 마사키의 휴식 처방전으로 간단하게 정리를 해주는 것이 이해가 되었고, 무엇을 계획할때나 실천을 할때에는 들고 다닐 수 있는 메모지를 가지고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