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비즈니스 법칙 - 성공신화의 최정상에 오르기 위한 No.1 전략
리처드 코치 지음, 고성연 옮김 / 김영사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파레토의 법칙 즉, 80/20 법칙을 쓴 저자가 30년에 걸쳐 터득한 스타비즈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럼 스타비즈니스란 무엇인가? 두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1. 시장의 '틈새'로 간주되는 영역에서 1위 기업이다.
2. 그 틈새시장은 적어도 연간 10%의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야 한다.
언뜻 들어보면 실제로 가능할까 의하에 할 수도 있는 것인데 여기서 틈새시장을 생각할 수 있다.

틈새시장 정의를 내리자면 '틈새시장'이라는 뜻을 가진 말로서 시장의 빈틈을 공략하는 새로운 상품을 잇따라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다른 특별한 제품 없이도 셰어(share)를 유지시켜 가는 판매전략(참고. 네이버 두산백과사전)이라고 할수있다.

 그 틈새시장에서 '스타비즈니스'를 먼저 발굴하여서 자신이 창업자가 되거나 동업자가 될수있다고. '스타비즈니스'를 발굴하는 7단계를 아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1. 시장을 분류하라
2. 성장곡선이 가파른 틈새를 찾아라
3. 목표 고객군을 정하라
4. 새로운 틈새시장의 장점을 규명하고 정리해보라
5. 확실한 수익구조를 갖췄는지 확인하라
6. 틈새시장에 대한 정의를 내려라
7. 틈새시장의 성격에 부합하는 브랜드명을 지어라.
그리고 그단계마다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이 경험한 회사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하고  이해할수있도록 하고있다. 그리고 이책에서는 누구나 스타비즈니즈를 찾아낼수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이 책으로 인해 파레토의 법칙과 스타비즈니스의 법칙 등 마케팅 관련분야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좀더 알고싶다고 하는 자극제를 마련해준 셈이다.

'스타비즈니스'를 찾고 싶고, 창업자가 되고싶은 이에게 권한다.
'스타비즈니스'는 우리 가까이 있다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