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oles (Paperback, 미국판) - 『구덩이』 원서
루이스 새커 지음 / Random House / 2000년 5월
평점 :
평소 영어 공부에 관심이 있던 터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원서를 찾게 되었다.
그중 선택하게 된 책이 바로 'holes'였다.
물론 사이트를 여기저기 둘러보던 중에 알게 된 것은 아니었고, 이 책을 구매하기 전에 우연히 라디오에서 이 책을 추천해주는 것을 들었다.
책 소개를 들은 후로 바로 구매하였으며, 정말 나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좋은 책이었다.
이 책은 현재 스탠리의 이야기와 고조 할아버지, 증조 할아버지의 옛 이야기가 각각 전개되면서도 결국엔 하나로 이어지는 탄탄한 스토리를 갖고 있다. 처음에는 그냥 각각의 이야기가 전개되는가 보다 그렇게 생각하였지만 뒤로 갈수록 과거의 경험과 현재 스탠지의 경험이 하나로 이어지면서 그 연관성에 놀라게 되었다. 책을 읽을 수록 어떤 이야기가 전개될지 궁금하였으며, 다 읽고 나서도 다시 읽고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퍼즐을 맞추듯 과거와 현재 사건의 연관성을 하나씩 맞춰가는 재미도 쏠쏠하다. 더군다나 단순히 흥미위주의 내용이 아니라, 스탠리가 스스로 성장해가는 모습(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모습이나, 어려운 상황에서도 그것을 잘 내뎌내며 점차 강인해지는 모습 등)을 통해 나름의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단어나 표현이 별로 어렵지 않아 이해하기도 좋으며, 영어 공부하기에도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 만일 내용이 별로 재미없다면 정말 공부하는 마음으로 약간의 중압감을 느끼며 읽게 되겠지만 이 책은 내용이 매우 흥미로워 정말 재미있는 책을 읽는다는 기분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