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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를 위한 마케팅 사고법 - 너답게 사고하라!
박진영 지음 / 굿멘토 / 2024년 6월
평점 :

계속 마케팅에 관해 공부 중입니다.
책도 여러권 읽었지요.
마케팅을 업으로 한다고 하면
큰 회사 아니면 사기아니냐라는
말을 많이 듣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어 버린 것은
돈만 보고 영업을 했기 때문이 아닐까
이런 생각들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내가 마케팅업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하면 둘다 상생 할 수 있을까.
생각 하면서 읽어본 책입니다.
인트로에서부터
놀랐던 문장을 보았습니다.
모든 CEO는 마케터가 되어야 합니다.
사실 이말이 맞는 거죠.
누구에게 무엇을 팔지 기획하고
홍보 하는 것 또한
마지막 확인을 해주는 것이
대표라고 생각하거든요.
단순하게 마케팅을 하던 사람이
대표라는 것은 아닙니다.
CEO가 가지는 생각에는
마케팅 사고법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고 씌여져 있었어요.
이런 마케팅사고법은 어떤 부분인지도
참 궁금해졌습니다.
마케팅 사고란?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을 사야만 하는
고객이 누구인가,
그들은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가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얼마나 잘 알고
그것을 정확하게 제공하느냐
입니다.
또한 마케팅 전문가라는 것은
마케팅 공부를 많이 한 사람을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건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 전문가입니다.
마케팅적 사고는
고객이 원하는 것을 주는 것입니다.
원하는 것을 알고
무엇인지 집요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고객이 제품에 대해 이해 할 때
눈 한번 돌린다는 거예요.
앞으로 제가 해야 할일들에 대해서도
깊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은 어렵다 어렵다 하면
정말 어렵고
생각을 조금만 다르게 해도
어마한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기업가들이 반드시 하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것이라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적당히는 없는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의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고
이루기 위해 노력 합니다.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마지막에
마케팅 사고법으로
질문을 던져 주는데요.
그 글들을 읽으면서
생각 하게 되더라구요.
이 챕터에서 마케팅 사고법은
내 사업은 현재 월OO을 벌수 있는 구조인가?
그럴 수 없다면 무엇이 문제인가?
나는 어떤 사람과 파트너가 되고 싶은가?
조금 더 생각하게 되는 문장들이죠?
저는 직장인이라 수중에 들어오는
돈은 한정적이예요.
매일 허덕이는 중인거죠.
이런 상황에서 나를 더 성장시키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있을지 필요 한 부분이예요.
능력이 있다면 좋은 파트너 자리가
생길겁니다.
아니면 스카웃을 하거나 말이죠.
마케팅사고법은 계속 해줘야
하는 부분 같습니다.
수동적인 생활에서 만족하면서
살아갈지
능동적으로 내 삶을 이어갈지
어느쪽이 더 재미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