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현대 생활문화사 세트 - 전4권 - 1950 ~ 1980년대 한국현대 생활문화사
김종엽 외 지음, 김종엽 외 / 창비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창비 공부한당 2기 도서인 한국현대생활문화사 샘플북.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우리나라의 생활, 문화, 정치 등 다양한 면에서 그 시절의 역사를 들여다볼 수 있는 4권의 책인데, 시대 별 책 중 1-3개 정도의 이야기를 골라 만든 샘플북이었다. 1950년대면 어머니, 아버지가 태어난 이후부터 딱 내가 태어나기 전까지의 시대여서 굉장히 흥미롭고 신기한 내용이 많았다. 학창시절에 배운 거창한 흐름속의 역사, 주요 사건들이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의 생활과 문화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부모님에게 얼핏 들은 역사 이야기, 또는 그 배경이 된 이야기들이 있다. 우리의 부모님이 이런 시대, 이런 문화 속에, 이러한 세계적 분위기 속에 있었구나를 느낄 수 있어서 더 재밌었다. 근현대사 시간에 그 시대의 역사를 대충 알고 있음에도 이 책의 이야기들이 특별하게 다가온 이유였다. 고작 2-30년 전의 이야기인데도 너무 오래 전 이야기인 것 같고, 낯설게 느껴졌고, 더 알고 싶었다. 출판된 4권 세트도 꼭 읽어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