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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백해도 되는 타이밍 ㅣ 우리학교 소설 읽는 시간
황영미 지음 / 우리학교 / 2025년 5월
평점 :
복잡하고 예민한 시기를 거치는 중학교 시절, 아이들은 관계를 맺느냐, 마느냐에 모든 촉이 집중된다. 관계 맺기에 실패한 아이들은 마치 학교 생활에 실패한 아이들 마냥 취급 받는다. 스스로 왕따를 자처하고 관계맺기를 포기하고 만다. 덤덤한척 하지만 마음 안은 곪아 들어가기도 하고 어둠에 잠기기도 한다. 주인공 지민은 혼급식을 해야 하는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마냥 절망에 빠져있는 캐릭터는 아니다. 나름 온라인에서 위안을 얻어도 보고 자율동아리에 들어가 새로운 관계를 맺는데 애쓴다.그리고 독서동아리 안에서 자존감을 되찾게 된다. 아이들의 현실과 찰떡같은 모습에 웃음이 나온다. 우울했다 설레었다 화가났다 즐거웠다 사랑했다 눈치보았다가 변화무쌍한 지민이의 감정의 변화는 딱 중학교 2학년 아이의 모습이다. 친구들과 관계가 어려운 청소년들이나 짝사랑 중인 청소년들, 자존감이 떨어져 있는 청소년들에게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분명 아이들은 이 책에서 위로를 얻을 것이고 나도 한번 용기 내 볼까? 할 것이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솔직히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