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홈메이드 - 쿠킹 레시피 105 + 뷰티 레시피 37
김소진 지음 / 우듬지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책 [엇이든 메이드] ~~

책 소개를 보고 또, 이 책의 목차를 보는순간 내내 감탄사를 연발한 책이예요~~ㅎㅎ

 

 

이 책의 저자 김소진님에게

'홈메이드의 종결자' 라는 별명을 지어주고 싶을 정도예요~~^^

또한 홈메이드에는 한계가 없음을 알게되었다는~~ㅎㅎ

 

 

 

먹거리에 대한 불안이 커지면서 집에서 만들려고 많이 노력하게 되더라구요

맛을 떠나서 우선 마음이 놓이니까 더 홈메이드를 선호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몰라서,

'마트에서 살 수 밖에 없거나 아니면 아예 이용하지 않거나' 였지요

 

그런것들도 이제 집에서 만들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네요

 

 

 

 

 


 

크기는 아담해서 무언가를 만들면서 참고하기 좋은 정도예요~^^

 






홈쿠킹홈뷰티...두분으로 나뉘는데,

홈쿠킹은 105개의 쿠킹레시피가...

홈뷰티는 37개의 뷰티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홈메이드여서 방법과 절차가 엄청 어려운줄 알았는데,

한눈에 쏘옥 들어오는 정도예요~~^^







고추기름...

예전에 이웃님이 만드신것 본적이 있었던것 같은데,

이 책에도 있어요~~^^

이제 이 고추기름도 홈메이드로 이용해야겠어요~

 

 

 





굴소스....

이건 한번 만들어본적이 있어요

한 3개월은 냉장보관하며 먹었었고, 너무 맛이 좋아서 올해도 만들려고 계획중이지요

이 책의 레시피는 제가 만든 레시피와는 달라서 이번에는 이 책의 레시피대로 만들어보려구요~

굴소스를 직접 만들어 본적이 있는지라, 요 레시피...기대가 커요~~^^

 


 

 

 


 

 

베이킹하면, 꼭 이용하게 되는것이 땅콩버터와 무염버터 예요

버터의 질에 따라 베이킹의 풍미도 달라질 정도인데,

이런 버터를 직접 만들수가 있다니 너무 놀라워요~~^^

양질의 땅콩과 우유로 이제 버터도 집에서 만들어야겠어요~~

 

 

 발색제와 보존료등으로 거의 이용하지 않는게 소지와 어묵 이예요

이런것도 홈메이드로~~

 

 


토마토소스, 케첩, 파스타면...

누구나 한번쯤 만들어본 레시피들도 있어요

홈메이드에 관심을 가진분이라면, 요 레시피들은 조금 식상할 수도...^^

하긴, 제가 보관하고 있는 토마토케첩과 소스 레시피도 몇종류나 되니까요

 

 

 

 



사탕과 맥주까지...

맥주를 집에서 만들 수가 있다니 정말 놀라웠어요

맥주하면, 맥주를 숙성시키고 걸러주고 하는 커다란 기계가 생각나는데,

그런것 없이 간단하게 집에서도 맥주를 만들 수가 있네요

맛이 어떨지...궁금해집니다~ㅎㅎ

 

 



 

 

 

홈뷰티편의 몇가지예요

뷰티에 관한것이라, 추천피부타입과 사용기한, 보관등이 상세히 잘 표기되어 있어요

 

 

이 홈뷰티챕터에서는 방향제가 관심이 가네요

디퓨저를 집안 여기저기 두고 있는지라,

제가 좋아하는 향을 섞어서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어요~^^

 

 

아이가 생기면서 홈메이드에 관심이 많이 생기고

이것저것 직접 만드는게 해가 갈수록 많아지네요

내손으로 만들고 나면 느껴지는 그 뿌듯함과 안전함때문에

몸은 힘들지만 조금씩 홈메이드에 중독되는 듯해요^^

 

 

 

홈메이드에 관심이 있거나,

직접 내손으로 만들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셨던 분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