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박한 한 그릇
메이 지음 / 나무수 / 2010년 8월
절판


책....'소박한 한 그릇'

'소박하다'라는 말과 '한 그릇'이라는 말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한 그릇'이라는 말에...이끌려 구입한 책이예요

레시피는 전혀 보지 않고 구입한거라...

살짝 걱정했었는데....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너무나 좋은 책이었어요^^

'소박하다'라는 말과 책 표지에서...

약간의 '일본음식 레시피 책이 아닐까'의 느낌을 받았는데요ㅋㅋ

(개인적으로....일본 식문화가 '소식'이러서 그런가...'소박함'과 연결지어져요^^;;)



이 책은...일본 전통 요리 보다..최근 일본 가장에서 많이 먹는 일식과 일식 퓨전 요리,

일반화된 서양요리, 저자이신 '메이'님의 스타일로 변형한 요리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일본 풍 요리이지만...

요리에 사용되는 기본 재료들은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예요^^



이 책은...

6개의 챕터로...

싱글을 위한 간단 한 그릇, 아이를 위한 건강 한 그릇, 남편을 위한 마음 한 그릇,

부모님을 위한 정성 한 그릇, 나를 위한 위로 한 그릇, 가족을 위한 행복 한 그릇....

이렇게 구성 되어 있어요

챕터 분류한 소 제목들도 너무나 소박하면서도 정감가요ㅋㅋ


이 책을 보면서...특이했던 것인데요...

'조리도구나 조리용품은 최소한으로'...라는 것인데요

보통 레시피 책을 보면...요리에 사용되는 조리 도구들을 죽~~소개하고 있어요

그런 소개 페이지를 보면서...필요한것 메모해두었다 구입하곤 하는데요

이 책은 그런 조리도구 소개 및 설명 페이지가 없어요

칼과 도마, 채칼, 필러,블렌더, 푸드프로세서,팬...이렇게 한줄로 적어두고만 있네요

편집이...왼쪽에는 음식사진, 오른쪽에는 레시피...

이렇게 되어 있구요.

간혹...'메이'님의 노하우가 담긴 '팁'과 같은 레시피는...

요리 사진 밑에 레시피를 담고 있어요^^

깔끔한 편집과 사진에....

레시피 찾으며 보기가 수월하네요^^

'일본식 밑반찬'이...메이님의 노하우가 담겨 있는 '팁'과 같은 레시피인데요~

(모든 레시피가 메이님의 아이디어가 담겨있지만...^^)

일본식이라...요리법과 재료가 독특했구요

일본 음식 느낌대로...깔끔함 이 느껴지는 듯 해요

밑반찬이니...만들어 두고...유용하게 이용하면 좋은 레시피예요^^


너무나 예쁜....파티 메밀국수....

이건..정말..메이님의 스타일로 변신한 요리임을 100% 느낄 수 있는 요리였어요

곧 연말인데....너무나 잘 어울릴 것은 ㅎㅎ

또 하나의 요리..
에스닉 레터스 랩....닭가슴살을 소스와 야채를 곁들여 쌈으로 즐기는 음식인데요

이것 역시...메이님의 스타일을 팍팍 느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 같아요^^


레시피 책에서의 또 하나의 볼거리...바로...멋지 사진 속...예쁜 그릇들이예요



투박한 도자기류의 그릇을 참 좋아하는데...

죽*도예..그릇들은 착하지 못한 가격들이라...

늘...부러움의 눈길만 왕창 보내다 오곤하는데...

이런 도자기 그릇류들이 우아한 자태를 마구마구 뽐내고 있어...제 맘을 쏙 빼앗가 가네요...ㅜㅜ


일본 요리 책이라 책이라 그런지...

일본 요리 용어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정말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데료...ㅎㅎ


이건...쥬키니 베이컨 롤 인데요...

며칠전...친구들 초대 음식에 만들어 봤는데요

방법도 너무 간단하고...맛은 정말 맛있었던...엄지 손가락 번쩍 들게 만들었던...레시피예요

오븐에서 꺼내자마자 먹었을때의 그 맛이 지금도 생생한...강추하고 싶은 레시피입니다.



일본 음식이지만...'메이'님의 스타일로 응용한 요리들이라...

따라하기 쉽고...재료들도 일반 요리들에 사용하는 재료들이 대부분이예요

깔끔하고, 간편하고, 특색있는 레시피들이 많아서

일본 가정 요리 레시피를 관심이 있거나 궁금했던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