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죽고 싶다는 생각을 조금만 하면좋겠다. 
- P4

나는 생각한다. 누군가를 멋지게 속이는 일에 대하여. 감쪽같이 다른 세계로 데리고 가는 일에대하여. 그러니까 타인을 파멸시키기 위한 거짓말에대해 말하려는 것이 아니다. 나는 적당히 현실을 고치는, 고통을 덜어내는, 안식을 주는, 안전한 장치가 마련된 거짓말에 대해 말하고 있다.  - P88

나는 새로 산 옷과 새로 산 구두가 처음으로마음에 든다. 새로 산 수영복을 입고 여름에는 바다수영을 하자. 나는 나와 약속한다. 삶을 너무 사랑하더라도 무서워 말자. 나는 나를 다독인다.
- P15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