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모차르트 : 교향곡 40 & 41번 '주피터'
Teldec / 2004년 10월
평점 :
품절


모차르트하면 떠오르는 고정관념들 즉, 아기자기하고 아름답고 등등 강렬함의 이미지하고는 어울리지 않았다. 기존의 지휘자들 중 유명한 뵘도 모차르트 교향곡을 지휘할 때 금관은 거의 있는지도 의심스러울 만큼 존재의의가 없었다.

나는 항상 불만이었다. 혁명적인 연주에 대한 갈증이 심했는데 아르농쿠르의 연주를 듣고 나의 목마름이 가시었다.
40번교향곡에서 호른이 2대가 존재한다는 것을 처음으로 각인시켜준(즉 모차르트가 그의 스코어에 호른을 분명히 2대 삽입했다는 것을...) 최초의 연주일 거라고 자신한다.

41번에서는 1악장이 템포가 느리지만 그 나름대로의 설득력이 있고 이 음반에서의 하일라이트는 4악장이다. 특히 코다에서의 쿵쿵 울려대는 팀파니는 정말 충격적이다.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이런 선각자들이 나와서 부당한 고정관념적인 지휘행태는 깨져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