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 - 회사가 탐내는 인재의 조건
하마구치 나오타 지음, 강민정 옮김 / 비즈니스세상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을 위한 열쇠가 되는 업무 기술 100가지를 소개한 자기계발서... 

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 책의 제목을 보고 관심을 가지게 된 책인데 100가지의 소제목이 있고 이에 대한 설명으로 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고 차투리 시간을 이용하여 읽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직장생활에 꼭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들이라 직접적으로 피부에 와 닿기는 했지만 거의 대부분이 아는 내용이었기에 처음 기대했던 만큼의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아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으로 이러지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러한 도서들을 자주 읽어 자신의 생활에 대해 체크를 해보고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이러한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들을 아주 잘 지키고 실천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타인이 볼때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에 이러한 부분까지 확인한다면 정말 좋겠지요. 

이 책은 한때 일만 잘하면 되는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의 회사 생활은 업무 처리만 잘하면 되는 것이 아니기에 사람들관의 관계, 이러한 관계 속에서의 자신이 해야하는 행동, 신입사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행동 등 자기 관리에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에서 이야기 하는 업무의 기술 100가지 중 몇가지는 개인적으로 정말 고치기 힘든 것 같기도 한데 어떤 일이 있어도 싫은 기색을 보이지 마라는 거짓말을 하거나 싫을 때에는 저도 모르게 얼굴에 그대로 써있을 정도로 내색을 하는 저에게는 정말 어려운 일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즉시 메모하라는 실천할때도 있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있는데 메모를 하지 않으면 다시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메모의 중요함을 깨달을 때가 많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이 아니기에 처음부터 읽기 보다는 차례를 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부터 읽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알고 있어도 실천으로 잘 이어지지 않는 것들은 메모하여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놓고 자주 보며 상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책에서 이야기 하는 업무의 기술 100가지는 실천하기에 특별히 어려운 것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꼭 100가지가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몇가지라도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차례를 보면서 자신이 잘하고 있는 것과 못하는 것들을 체크해 보기도 했는데 다른 사람이 보기에 어떨지 정확하게는 알수 없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몇가지를 제외하고는 잘 실천하고 있다고 체크 결과가 나왔기에 뿌듯한 마음이 들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체크해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