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마음의 여행 2 : 희망 - KBS 1TV 영상포엠
KBS 1TV 영상포엠 제작팀 지음 / 티앤디플러스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희망을 찾아서, 그리움을 찾아서, 그리고 추억을 찾아서 떠나는 우리들 마음속 그곳...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을 좋아하기에 꼭 먼곳이 아니라도 가까운 곳의 여행을 자주 하는 편입니다. 혼자 배낭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유명한 곳을 대부분 찾아다녔는데 이후 부터는 이러한 곳도 좋지만 마음이 편안해지고 여러 생각을 할 수 있는 한적한 곳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사람사는 냄새가 나는 곳이지요... 태어나 어린시절의 대부분을 보낸 곳이 한적한 바닷가 시골 마을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소박하고 정겨운 모습의 시골에 가면 저도 모르게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고는 합니다.
1권 그리움에 대한 이야기가 저에게 좋은 느낌으로 다가왔기에 희망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2권 역시 관심을 가지고 읽게 되었는데 역시 개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희망이라는 제목이 붙어 있기는 하지만 2권 역시 그리움의 향기가 강하게 느껴졌습니다만... 내 마음의 여행의 매력은 한번 읽고 책꽃이로 직행하는 책이 아니라 읽고 돌아서면 얼마되지 않아 또 보고 싶게 만드는 것입니다. 챙겨가며 보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가끔 TV를 통하여 본적이 있는 영상포엠 내 마음의 여행... 영상으로의 감동을 사진과 글로 다시 만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잠깐의 시간을 제외하고는 우리나라에서 살아왔지만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우리나라 곳곳에 대해 너무 몰랐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저의 고향 근처에 있는 곳을 볼때에는 "이곳 한번 가보지 않고 뭘했나?"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간혹 여행을 떠나면서 무언가를 꼭 배워 오겠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었는데 생각해 보면 여행은 그 자체로 큰 의미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어떤 사진을 보니 어린 시절 해질녘 바닷가에 앉아 노을을 보던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는데 조화롭게 어우러진 사진과 글을 보고 있으면 삶이 존재하는 모든 곳은 아름다운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움이 묻어나기도 하고 편안한 고향과 같은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