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휴가 하와이를 즐기는 48가지 방법
이진영 지음 / 삼성출판사 / 2009년 6월
평점 :
품절
하와이를 즐기는 방법...
우리나라는 지금 휴가철이라 많은 사람들이 일상을 떠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산과 바다 어디를 가든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매스컴을 통해 보면 경제적인 이유에서 인지 몰라도 올해는 해외보다는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하와이... 지금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각광받는 관광지가 동남아시아로 바뀌었지만 제가 어렸을 때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가보고 싶어하는 곳중의 하나였습니다. 선망의 신혼여행지 이기도 했구요... 저 역시 어려서는 하와이에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성인이 된 지금은 하와이 보다는 유럽을 더 가보고 싶다고 평소에 생각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 책 휴가 하와이를 즐기는 48가지 방법을 읽고 난 후에는 유럽과 함께 하와이 역시 꼭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습니다. 하와이 하니 문득 영화 친구의 "니가 가라 하와이"가 떠오르네요...ㅋㅋ 일본 소설을 읽다보면 하와이가 자주 등장하는데 태평양에 있다는 이유로 일본인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가 하와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잡지 기자와 신문사 특파원으로 하와이에 있다가 거의 살다시피한 저자 이진영님의 경험이 담겨있는 책입니다. 보통의 여행 관련 도서와 차이점이 있다면 잠깐 여행을 한 곳이 아니라 몇년동안 살아왔던 곳이기에 놓치기 쉬운 정보들을 빠짐없이 이야기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모두 48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하와이에 대한 여행 상식과 오아후, 호놀룰루 시내 그리고 와이키키 해변의 지도를 포함하고 있어 실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여러가지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세계적인 휴양지인 만큼 물가 또한 뉴욕과 비슷한 수준이라 하는데 대자연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물가를 감내하게 한다고 합니다. 책을 읽다보면 화려한 사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제주도를 제외하고 우리나라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에머랄드 빛 바다를 보고 있으면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고 해변을 뛰어다니는 즐거운 상상을 하기도 했으며 과일과 여러가지 음식들을 보고 있으면 먹고 싶은 욕구가 마구마구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여행관련 도서들을 읽었는데 생각해 보니 하와이에 관한 내용의 도서는 이번이 처음인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흥미로웠고 새로운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행을 떠나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는 곳의 여러 정보를 미리 습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하와이에 대해 알고 싶거나 하와이로 떠날 계획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