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리적 전략, 자기 PR -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 01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정세환 옮김 / 시그마북스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자기 PR기술을 내 것으로 만든다...
자기 PR... 일종의 처세술이라 생각하는데 내향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은 물론이거니와 외향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도 결코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면 알아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기에 자기 PR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의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매일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속에 살고 있고 하루가 다르게 급속도로 변화하는 이 시대에 살고 있기에 무슨 일이든지 빨리빨리 처리해야 되는 지금 짧은 시간에 자신을 알리는 것이 더욱 중요해진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시그마 북스에서 나온 성공 비즈니스 라이브러리 시리즈 여섯권 중 첫번째 심리적 전략, 자기 PR... 핸드북과 비슷하게 사이즈가 작아 들고 다니며 읽기에 정말 좋은 것 같은데 내용도 장황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요점만 간단히 정리하여 한눈에 쏙쏙 들어와 이해도 잘 되고 책장이 순식간에 넘어가 어느 순간 한권을 읽어버렸습니다. 이 책은 무엇을 하던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이야기하는 자기 PR, 사실은 간단하다, 대화의 요령에 대해 이야기 하는 어떤 상대라도 넘어오게 하는 매혹의 심리술, 첫인상을 180도 바꿀 수 있는 대화 기술, 여성에게 강한 인상을 주기 위한 자기 연출, 직장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술자리에서의 효과적인 PR에 대해 이야기 하는 접대나 회식에서 자신의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 회사에 입사할 때 꼭 치뤄야 하는 면접에 대해 이야기 하는 면접에서 자신을 120% 홍보한다! 의 모두 6개의 큰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각 챕터에는 7개 정도의 작은 소제목으로 하나하나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자기 PR법에 심리학적 사고를 접목시켜 이론과 실험치에 따른 근거를 제시하여 설명하고 있고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해당 챕터의 요점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은 노하우 공개와 반드시 기억하자라는 코너가 있는데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어 기억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요점만 봐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미래를 결정하는 사람은 오직 자신뿐... 자기 PR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적극적인 자세라 합니다. 그리고 자기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다른사람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기에 자신감을 갖고 자기 PR을 할 기회가 생기면 절대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자기 자신을 알리는 것보다 꾸준히 성실하게 일하다 보면 자신을 알아줄 거라는 생각이 강했고 유교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자신을 PR 한다는 것은 겸손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이러했던 것이 최근에는 자신을 PR하지 않으면 존재조차도 알릴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으며 일만 잘 한다고 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이론을 터득한 후에 자신감을 갖고 지혜롭고 적극적으로 자신을 PR 한다면 사회생활에서 더욱 좋은 결과를 얻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