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0분 에너지 스쿨
존 고든 지음, 전제아 옮김 / 프런티어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적 멘토 존 고든의 에너지 버스를 읽은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은데 이렇게 에너지 버스의 실천편 ’1일 10분 에너지 스쿨’이 출간되어 개인적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요즘 자기 계발서들이 많이 출판되고 있는데 존 고든의 책들은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야기 형식으로 되어 있어 읽기도 쉽고 자연스레 읽다 보면 어느새 깨달음을 얻는다는...

매일 반복되는 삶을 살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슬럼프가 찾아오게 마련입니다. 쉽게 피로를 느끼며 쉬어도 쉬어도 피곤함이 사라지질 않죠... 생각해보면 에너지가 넘쳐 활발하게 생활하고 뭐든지 즐겁게 했던 시절이 있는데 말이죠... 누구나 이렇게 생활했던 시절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위하여 이 책의 저자 존 고든은 일상생활에서 늘 무력감을 느낄 만큼 피로한 사람에게 신진대사 건강을 위한 치료법으로 에너지를 불어 넣어주고 모든 사람들이 하루 10분의 투자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거창하게 시작하기 보다는 실천 가능한 부분부터 차근차근 하는게 중요하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이렇게 하면 중도에 포기할 확률이 많이 낮아진다는 것이죠...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성취감을 맛볼수 있어 만족감도 맛 볼 수 있을리라 생각합니다. 저자는 자신의 정원에 난 잡초를 뽑는 일을 끔찍히 싫어했습니다. 시작할려고 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모르는 막막한 일이었지요... 생각끝에 하루 10분씩만 잡초를 뽑기로 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어가 정말 좋다고 생각하여 아내에게 자랑하지만 아내는 게으름 뱅이라는 말만 할 뿐이죠... 매일 10분씩 잡초를 뽑았는데 7일 밖에 걸리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전혀 힘들지도 않았습니다.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은 아마도 이 이야기가 함축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에서는 튼튼한 기초공사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다음의 7가지가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잠을 더 많이 자라, 몸을 움직여라, 에너지 호흡을 하라, 물을 마셔라, 에너지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라, 긍정적인 사람을 만나라, 좋은 음악을 들어라... 이렇게 7가지 방법을 가지고 30일 동안 매일 테스트를 합니다. 정말 쉬운 일인것 같지만 생각해 보면 이러한 것들을 지키면 사는 사람은 별로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보통사람들은 시간이 없어서 라는 핑계를 대지만 자신이 노력한다면 하루에 10분의 여유를 가지는 것은 결코 어려운 일만은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매일 30일 간의 에너지 플랜이 모든 문제를 다 해결해 주지는 못할 것입니다. 저자는 지금까지 소개한 30일간의 에너지 플랜은 행복한 삶을 위한 시작에 불과하고 30일 동안의 실천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매일 10분씩 꾸준히 실천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실천 방법들은 난생 처음 듣는 것들이 아니라 대부분 우리가 그동안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내용들입니다. 이러한 것들을 실천하는 방법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긍정의 힘을 믿는 한 사람으로서 이 책을 읽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통제하기 어려웠던 우려움과 스트레스를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행복이란 자신의 심리적인 요소가 강하기에 이 책은 행복한 삶과 의미 있는 인생을 사는데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합니다.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속담이 있듯이 힘들고 어려운 일도 조금씩 하다보면 결국에는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