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코칭!
이남경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사람들 앞에 서서 긴장한 상태로 말을 해야 하는 경우는 피하고 싶을 것입니다.


  실제로 그런 경험을 하는 것은 저와 같은 MBTI 중 I 성향의 사람들에게는 곤혹스러운 일일 있습니다.


  대중 앞에서의 말하기 아니라 어떤 환경에서나 대화도 유연하게 하고 싶은데, 마음처럼 되지 않고 주눅이 경험도 있을 있습니다.


  현직 아나운서인 저자의 논리적이고 친절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나도 있겠다는 작은 용기가 생길 있습니다.


  대중을 대상으로 스피치나, 공식적인 회의 석상에서 일단 경험해보면 아니구나 하고 느낄 수도 있고, 주눅이 들어 그런 상황을 계속 피하게만 수도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직장인 말하기에 대한 방법으로 6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째. “, 언어에 관한 생각에서는 말하기를 배우는 이유부터 설명하고, 자신감을 찾는 긍정의 대화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계를 망치는 부적절한 말하기는 의도적으로 하지 않도록 훈련을 있습니다.


  둘째. “좋은 대화를 만드는 말하기 자세에서는 대화를 부드럽게 만드는 스몰 토크부터 시작해,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하며 궁극적으로 경쟁력을 높이는 기술을 배워볼 있습니다.


  셋째. “친절하고 당당하게 대화하는 에서는 즐겁고 행복하게 대화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커뮤니케이션 감각을 키우기 위한 자료 수집 비결도 소개합니다.


  넷째. “말을 잘하기 위한 콘텐츠 설계법에서는 말의 설계도와 순서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이를 시작으로 설득력을 높이는 기술까지 배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콘텐츠 설계법을 활용하여 최근 회사에서 납품한 제품의 시연 사업 진행 사항 발표를 무사히 마친 경험을 하여서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섯째. “말을 잘하기 위한 비언어적인 요소에서는 목소리, 호흡과 발성, 포즈 우리가 대화시 놓치기 쉬운 중요한 부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섯째. “성공하려면 센스 있게 말해야 한다에서는 자기소개, 면접 성공의 전략을 소개합니다.

  직장 생활을 시작하려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도움이 만한 내용입니다.


  성공적이고 유창하게 스피치를 하고 센스 있게 대화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라면 적절하고 상세한 설명으로 말하는 법을 배우기 위한 모범 답안을 제시하는 책을 한번쯤 읽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