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스물일곱, 너의 힐을 던져라 - 20대 女의 꿈과 성공법
임희영 지음 / 베스트프렌드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굉장히 화려해보이는 책입니다. 1쇄는 다 팔렸는지 2쇄를 찍어냈더군요. 그만큼 인기가 많은 책이라는 소리겠죠. [여자 스물일곱, 너의 힐을 던져라]는 저자가 경험해온 이야기를 바탕으로 20대 초반~중반의 여성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적어놓은 책입니다. 예전에 "여자의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는 책이 빅히트를 친 적이 있었죠? 그 당시에 저는 대학교 1학년이었는데 별로 와닿지 않았어요. 하지만 조금 나이를 먹은 지금, 이 책의 내용이 제 가슴에 팍팍 꽂히네요 T_T)

책에는 짤막한 명언과 일화들이 많이 적혀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재미있게 읽은 일화입니다. 유명한 일화죠? 저 짧은 명언에서도 느껴지지 않나요? 힐러리는 자신이 선택한 사람이 옳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간 소심한 저로써는 힐러리의 넘치는 자신감을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책 전반에는 아직 미래가 불안정한 20대 여성들에게 조언을 하는 내용이 실려있고 후반부에는 파티스타일링, 플로리스트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30대 여성들의 인터뷰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점은 가운데 끼어든 파티스타일링과 플로리스트를 빼고 다른 멘토들의 인터뷰를 담는게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주제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저같은 여성들도 많이 있을테니까요.

앞서 말한 "여자의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에서 외모가꾸고 능력쌓고 일하다가 좋은 남자 만나서 시집가라고 말한다면, 이 책은 개성과 능력을 키우고 꿈을 쫓아라 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제시하는 방향은 두 책이 다르지만, 내용은 그렇게 새롭지 않네요. 

세상이 당신의 드라마다! 힐을 벗어던지고 가슴뛰는 삶을 찾아 열심히 노력해라! 라는게 이 책의 큰 주제가 될 것 같습니다. 내가 게을러졌다고 스스로 느낄때 나를 채찍질 할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 평가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