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집사가 될 거야 - 씨앗부터 시작하는 초록생활 가이드북
셀린느 지음, 김자연 옮김 / 이덴슬리벨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새싹집사가될거야
#씨앗부터시작하는초록생활가이드북
#셀린느
#이덴슬리벨
#비전비엔피
#식물


가족이 식물을 좋아해서 식물 관련된 책을 만나면 반갑다. 좋아하는 만큼 잘 키우고 싶은 마음이 늘 식물 책을 보게 만든다.

저자는 프랑스의 식물 인테리어 전문가이다. 평소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면서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지는 과일과 채소 씨앗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씨앗을 심고 틔우고 돌보는 과정과 방법을 친절하게 소개한다.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어떤 과일을 선택해야 하는지, 발아 전 준비과정, 발아 방법, 식물에게 필요한 것, 새싹 집사들을 위한 유용한 팁까지 알려주니 걱정은 접어두고 시작해도 되겠다.

'실전 발아 시트' 표로 쉬움, 보통, 어려움을 난이도로 구분하여 식물표를 제공한다. 각 단계마다 알아두세요, 난이도, 수확 시기, 성장 속도, 준비물에 대해 사진과 함께 잘 정리해서 보여준다. 월별로 키우기 좋은 제철 과일 목록을 제공하고 새싹 관찰 노트를 통해서 키우는 과정을 작성할 수 있다.

이 책은 초보 새싹 집사들을 위한 안내서답게 직접 씨앗을 심고 키우는 과정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덕분에 초보 식물러들에게 다방면으로 도움이 된다.

작은 생명을 키우는 것은 어렵지만 보람된 일이다. 하루씩 커가는 모습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일은 일상의 즐거움과 만족감을 얻는 좋은 방법이 된다. 식물을 키우고 싶거나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실용적인 안내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