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교에서 배운 101가지 - 101 Things I Learned(r) in Advertising School 101가지 시리즈
트레이시 애링턴.매튜 프레더릭 지음, 김경영 옮김 / 동녘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용서도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하는 동녘출판사의 ‘~101가지’ 시리즈.

 

이 시리즈를 처음 알게 된 것은 내 사진에 힘을 주는 101가지’ 이다눈에 잘 들어와서 지금도 동화책 보듯 종종 열어보고 있는데 실용적이기도 하고 예쁘기도 하다.

 

이번에 만난 것은 <광고학교에서 배운 101가지이다광고의 기본 원리인 심리학적인 측면기획의 원칙광고의 속성등 101가지 안에 전반적인 측면을 다 담아놓았다. ‘광고라는 주제 특성상 설명은 더 많았지만핵심만 쏙 빼놓은 요약정리집 같았다.

 

제품 시장뿐만 아니라마케팅이 필수인 정치판의 적용개인적인 측면들어본 적 있는 친숙한 상표나 회사의 예들명언들 까지 적절히 들어가 있어서 깊이도 놓치지 않고 있었다.

 

볼 때 마다 감탄하는 101가지 시리즈이번에도 역시였다이 녀석도 자주 열어볼 것 같다.

 

 

_판단하지 말고 이해하라.

어떤 제품이 괜찮아 보인다고 해서 긍정적으로 보지 말고이용할 일이 없다고 해서 제품이나 그 사용자를 부정적으로 판단하지 마라사용자의 관점감정 상태기대하는 마음을 그대로 받아들여라열심히 만든 광고가 본인이나 광고주의 취향이 아니라면본인이나 광고주가 아니라 타깃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라._

 

 

_온라인 광고 타깃 스스로 제일 효과적인 광고를 선택하게 하라.

..... 디지털 세계에서는 효과적인 광고를 알아내는 데 타깃 고객이 도움을 줄 수 있다다양한 광고 또는 같은 광고의 여러 변형된 버전을 만들어광고 관심도와 그 결과로 일어나는 매출을 파악해 가장 효과가 좋은 광고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알고리즘은 다양한 광고 크기색채서체이미지카피 소구점혜택행동 촉발 등의 효과를 추적해제일 효과적인 포맷을 가장 자주 노출할 수 있다._

 

 

_다음에 뭘 할 수 있느냐가 무엇을 했느냐보다 중요하다.

면접관들은 당신이 지금까지 한 모든 프로젝트를 보고 싶어 하진 않는다당신이 회사에 어울리는 인재인지 알고 싶어 한다. ...... 포트폴리오를 대화의 도구로 삼아라면접관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만한 프로젝트 이야기를 하라._

 

_“사람들은 당신이 한 말과 한 일은 잊어버릴 것이다하지만 당신에게 받은 인상은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미야 안젤루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