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리더십 - 애플 테크 리더가 들려주는 30가지 비법
마이클 롭 지음, 김정혜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가장 애매하고 어려운 위치가 중간관리자가 아닐까 싶다.

 

중간 조율자 역할도 해야 하고상급자에게는 하급자로팀원들에게는 리더로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해야하는 위치이기 때문이다뛰어난 리더와 오너로 운영하는 법신규 직장인으로서 적응하는 법 등에 대한 안내들은 많은데중간관리자 로서 해야하는 일들갖춰야하는 소양 등에 대한 내용들을 찾아보기 힘들다.

 

발견했다 하더라도직장환경에 따라 차이점이 필요할 때도 있다.

 

여기 실리콘밸리에서 애플 등 굴지의 IT기업들에서 인재를 육성하고 제품을 탄생시킨 엔지니어링 리더, ‘마이클 롭의 실리콘밸리 리더십이 있다부제가 애플 테크 리더가 들려주는 30가지 비법’ 이다.

 

팀을 이끌며신입을 채용하며작업을 진행하며회의를 진행하는 법 등등 굉장히 광범위하게 다뤄주고 있어서 어느 한 부분이라도 해당이 안되는 이는 없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제일 어려워하는 부분이 위임이라는 것이라서이 부분을 다룬 내용들이 인상 깊었고참고하여 추후에 명심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다.

 

_그는 내가 이 일을 주도한 엔지니어라면 우리는 절대로 이런 상황에 처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조심하라신뢰를 갉아먹는 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이것은 위임이 리더의 가장 중요한 명예 배지인 이유와 직결된다위임 배지를 획득했다는 것은 당신이 리더로서의 여정을 가속할 수 있는 중요한 리더십 교훈을 얻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_[‘고통스러울 정도로 많이 위임하라에서]

 

 

저자의 알찬 팁들과 더불어성공비결도 잘 알 수 있었던 내용이였다꼭 같은 계열이 아니더라도 도움이 될 것 같다.

 

_나만의 원칙

사람이 먼저다.: 모든 관점이 중요하고 우리는 그런 모든 리더가 필요하다하지만 개개인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최우선 순위다.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