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3-1 (2016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6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은 꾸준히 자기주도학습하려고 노력중인데요.

개념기본서로 디딤돌 초등수학으로 스스로 풀고 있답니다.

차근차근 꾸준히 하면....실력도 차곡차곡 쌓이겠죠...^^​

 

 

 첫단원부터 3자리 덧셈과 뺄셈이 있어서

3학년 올라오면서 수학연습장 마련해주었어요.

 

아빠는 문제집은 답만 쓰고...

계산을 연습장을 이용해라~

 

엄마는 문제집에 계산 해도 괜찮아

문제집에 자리가 적을때 이용해도 좋다~

 

ㅎㅎ

 

이렇게 엄마 아빠의 의견이 갈린답니다.

멀리보면 아빠 말이 맞는데...

아직 어리니까...

 

근데...결국 아이가 이리저리....하고픈대로 쓰고 있어요.

1단원 사용하면서 계산문제도 풀기도 하고

단원중에서 이해하며 개념정리 해야하는 부분은

손으로 작성해가면서 쓰기도 합니다.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3-1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으로 천천히 진도 나가고 있답니다.

교과서 개념 보따리로 개념 잡아주면서

기본문제부터 실생활문제까지 차근이 풀어볼수 있답니다.

 

 

 

수 모형으로 10개씩 나타내는 곱셈식으로

몇십 * 몇의 계산법 을 배워가면서

간단한 수모형 계산하기로 쉽게 익히면서

 

두자리수 * 한자리수의 계산법 으로

십 모형과 낱개모형으로 개념익히면서

가로형식과 세로형식의 계산하는 방법도 해봅니다.

 

 

가로형식 계산과 세로형식의 계산을

아이 스스로 풀면서 쉬운방법들을 찾아가보게 하는데요.

아직까지는 받아올리는 수가 없다보니...

어렵지 않게 잘 풀어가더라구요~

 

 

 

 

 

 

 

개념다지는 문제에서는 익힘책과 통합교과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기본 개념 다질수 있는 문제들인데요.

서술형문제도 보기와 함께 잘 정리해서 풀었더라구요.

 

 

 

 

 

 

 

여러가지 유형별로 푸는 문제인데요..

이 부분 풀면서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게 되더라구요.

개념도 잘 익히고 계산도 잘 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바르게 계산하는 값 문제을 풀었는데.... 아이가 헤매고 있더라구요.

기본개념이 아직 덜 잡힌거지요~

 

기본식을 풀어서 하나하나 답을 써보니...이해가 아직 덜 된 부분이 있고,

두자리수 * 한자리수에서 일의자리수 답이 받아올림으로 넘어갈때

곱하기을 한후에 받아올림을 더해주어야하는 부분에서 헷갈려하더라구요.

그 부분들을 이해시켜주고 다시 넘어갔답니다.

 

 

 

 

 

 

 

숫자카드을 사용해서 자리수을 만들어 가장 큰 곱셈식도 만들어보고

심화로 더 들어가면 가장큰 곱과 가장 작은 수의 차을 구하는 문제들도 풀어봤는데요.

더하기와 다르게 큰수을 먼저 곱한다고 수가 가장 커지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연습장에 여러가지 숫자을 만들어 풀어봅니다.

심화한문제 푸는데 다른문제에 시간은 걸렸지만...

풀고나서 답을 맞추니 뿌뜻함은 두배인것 같아요~

 

 

 

 

 

 

 

 

 

곱셈의 한단원에서 배운내용 마무리로  잘 하면서

스토리문제의 동화연계문제와 서술형문제까지도 잘 풀었어요.

 

디딤돌 초등수학기본으로  한번에 많은 분량을 풀은것이 아니라..

힘든날은 한장만 풀어도 좋다고 이야기해 주었답니다.

수학은 꾸준히 풀려고 노력중이랍니다.

 

 덧셈과 뺄셈과 마찬가지로

곱셈에서도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기계적인 답을 내는것이 아니라..

 

디딤돌 개념기본서로 개념과 원리을 이해해가면서 계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꾸준히 차곡차곡 자신의 것을 쌓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