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과학 생물 1 미리 끝내는 중학교 교과서
한재필 지음, 주경훈 그림 / 어진교육(키큰도토리)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만화를 좋아하기에 이 책의 표지를 보자마자 얼른 표지를 펼쳤다.

중학교 과정을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놓았다고 하니, 참 재미있어 보였다.

또한 생물의 구성 <현미경, 세포>와 식물의 구조와 기능 <뿌리, 줄기, 잎

꽃과 열매> 소화와 순환 <영양소와 소화, 순환기관>과 호흡과 배설

<호흡, 배설>을 재미있는 만화로 풀어놓았다고 한다. 재미있는 캐릭터들로

우리가 아는 것일 수도 있지만, 전혀 알지 못했던 신기한 것들도 알수 있었다.

 재일 재미있었던 것은 2.세포 인ㄷ에, 세포를 관찰해보고 그 특징을

한번 살펴보는 일이다. 또한, 프레파라트 만들기도 흥미로웠다. 양파비늘잎

표면을 잘라 아세트산카민 용액을 떨어뜨려 기름종이로 흡수시키고, 관찰

하면 되는 것이다. 양파 세포는 납작한 육각형 모양으로 촘촘하게 붙어 있

지만, 상피 세포는 둥근 모양으로 여러개가 뭉쳐 있거나 하나씩 떨어져있

는 사진을 보니 더욱 신기하였다. 또한 하나의 세포에서는 여러가지 세포가

만들어 지는 것도 알게 되었다. 바로 신경세포, 사람의 난세포, 백혈구, 적

혈구, 공변 세포, 달걀 등이다. 근데 이런 각각의 세포들 중에서도 "세포막,

세포질 그리고 핵으로 구성되어있다는 것"이 공통점이라고 한다니, 참 신기하다.

이 것들 말고도 여러가지 과학에 관한 궁금증이나 호기심을 발산할 수도

있는 것을 이 책에서 모두 풀었으면 좋겠다. 너무 재미있고, 또한 만화니

따분하지도 않으며, 재미있게 잘 가르쳐 주기 때문이다. 이 책의 출판사인

"도서출판 어진"은 한번도 접해본 적이 없는데, 이 번에 이 책을 읽음으로

다른 사람에게도 많이 퍼뜨려 주며, 또한 나도 이 출판사 책을 많이 사 읽

어야 되겠다고 생각이 든다. 너무나도 좋은 내용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다음에도 가툰 과학 말고도, 다른 과목과도 만나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