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비밀 밝히는 과학 실험 18 - 한국 최초 우주 미션 속에 숨은 교과서 과학 원리
현종오.박소영 글, 이강훈 그림 / 주니어중앙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처음부터 재미있는 캐릭터들의 이름으로 끌리었다. "우주로",
"최초야","별나라".. 또한, 재미있는 미션 18가지가 무척 재미있어

보였다. 한국 우주인 탄생부터 최초야와 우주로 군은 재미있는

실험을 하게 된다. 먼저 첫번째 실험을 샅샅히 파헤쳐 보자.^^&

 미션 1은 물을 변화를 관찰하라! 이다. 우주로와 최초야는

처음부터 그 미션을 하게 될까 상상하니 배가 부른 것 같은 느낌마저

들었다. 박사님은 첫번째 미션이 공기를 물속에 가두는 것이라

고 했다. 놀란 우주로를 보고 박사님은 우주에는 중력이 없으니

밀도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고 설명해 주었다. 하지만 밀도를 모르

는 박사님은 우주로에게 설명을 해준다. 그 줄거리를 재미있게

풀어 이 책에 적은 것이다. 그것도 대화식으로 써서 재미있는 것

같다. 일본에서 실험한 물방울 실험은 붉은 물방울 안에 공기 방울

이 들어가 있는 사진이 참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설명과

대화를 들으며, 나는 물을 변화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다.

그것말고도 우주로와 최초야의 재미있는 미션 18가지가

진행되며, 궁금한 호기심은 이 책의 작가 현종오. 박소영님이

잘 가르쳐 주신다. 모든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우주비밀을

시원하게 재미있게 알려주는 것 같다. 내가 제일 마음에 드는 것

은 위에서 말햇듯이 대화식 말을 주고 받는 것이다. 다른 책은

딱딱하게 말하는데, 이 책은 대화식으로 재미있게 풀어 읽고

싶은 마음이 막 드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사진도 있어 첨가

하면서 알아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어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