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5%로 가는 생물교실 2 - 기초 생물 -하
백승용 외 지음, 김중석 외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5%로 가는.. 시리즈는 정말로 읽어보고 싶었는데, 이렇게 새로나온

생물교실2를 읽어볼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읽어 본 사람들이 5%로 가는.. 시리즈가

정말 좋다며, 한번 읽어보라는 주위의 권유도 받아보았다. 조금은 바쁘기도 하고,

읽을 책이 있어 읽어보지 못해서 안타까웠는데, 재미있는 생물교실을 만날수 있어

기뻤다. 무슨 내용이 들어있을까? 어떤 생물이 등장할까? 호기심에 가득찬 마음으로

상위5%로 가는 생물교실2를 읽어보기로 하였다.

이 책은 생물에 관해서 설명한 책이다. 바로 기초 생물에 대해서라고 할

수 있다. 기초생물, 응용 생물, 첨단 생물, 생물학사.. 이 이야기들을 모두 모아 이

책으로써 묶어낸 것이다. 이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읽어보자면, 모두 재미있고,

신나게 설명해두었다. 그것도 사진과 함께, 쉽게 말이다. 재미있는 그림도 더불어

즐거운 마음으로써 읽도록 해준다. 이 책에서는 기초생물2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소화, 순환, 배설, 감각기관... 모든 것에 대한 호기심을 모두 풀어주었다.

이 이야기를 14가지 이야기로써 이야기해주는데, 특별부록으로는 논술로써

기초생물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책은 우리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특별한 내용이나 노트를 첨가했다.

바로,  생물 여행자를 위한 안내서, 관련교과, 과학자 노트, 팁, 사진, 그림, 확장교양...

여러 내용이 첨가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서 나는 "you know what"이 제일 도움이

되었던 것같다. 본문의 주제와 관련하여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이야기들, 역사적인

사건 등을 소개해주는 내용이다. 이로써 생물에 대해서는 모두 알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역시 스콜라는 아쉬운 독자들의 마음을 잡아주었다. 바로,

아까 말한 논술로 다시 읽는 생물교실(하)이다. 읽다보면, 글솜씨도 늘고, 이 책의

내용도 더욱 잘 파악하게 된다. 상위 5%로.. 시리즈를 처음 접해봤는데, 정말 좋았다.

처음 접해본 상위5%로.. 시리즈인데도, 이렇게 많은 도움을 줄주는 몰랐다.

설마.. 다른 과학책들을 보면,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 주는 책도 없는 것 같다.

사진, 팁.. 이 모든 것으로써 다는 기초생물에 대해서 잘 알게 된 것이다. 생물교실말고도

수학교실, 화학교실 등이 있는데, 그것도 꼭 읽어보고 싶다. 아마도, 그 책들도

생물교실처럼 재미있고, 쉽게, 또한 보기좋게 설명해 놓은 1등 교과서일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