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하면서도 명쾌한 커뮤니케이션 불변의 법칙
강미은 지음 / 원앤원북스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


아홉가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는 책입니다.

처음 표지를 보니, 따분할 것 같고, 재미없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표지를 넘긴 뒤, 한장 한장 넘길때 마다 너무 재미있네요.

제일 재미있었던 첫번째 이야기 핵심 메세지를 분명히 하라 핵심의 원칙

에 대해 설명해드릴께요, 강미은 교수님이 정말로 재미있게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첫번째로 내 눈에 들어온 문장은 이것이였다.

"설득은 '양'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질'로 하는 것이다.'

이것에 관한 설명은 세세하게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다.

저번 대통령 선거 때에도 핵심 메세지의 힘이 나타나고 있다.

기호 1번 정동영 후보는 '가족이 행복한 나라'등을 말했지만, 그것은 핵심메세지가

아니었다고 한다. 기호 2번의 이명박 후보의 "경제"가 바로 핵심메세지라고 한다.

이명박 후보는 "경제"에 관한 이야기로써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

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2080치약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이 치약이 나왔을 때 당시의 치약시장은 108개나 되는 성숙된 시장이였다고 한다.

근데, 2080치약이 1%도 안되는 시장점유율로 1년 만에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시장점유율 20%를 넘으며 일등에 차지할 수 있었다. 여기에도 핵심메세지가

나오고 있다. 바로 20개의 치아를 80세까지 라는 핵심메세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간단명료한 핵심 메세지이지만, 20개의 치아를 80세까지 유지하고 싶었던

소비자들은 당장 반응을 보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2080이라는 치약

이름은 그 자체가 바로 슬로건이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렇게 구구절절 이야기하기

보다는 딱! 핵심메세지로서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궁금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당장 이 책을 보는 게 좋겠다.

강미은 교수님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한줄의 힘으로써 설명하고 있으니 말이다.

이런 핵심의 원칙 말고도 간결성의 원칙, 단순함의 원칙, 생동감의 원칙,

긍정의 원칙, 공감의 원칙, 스토리텔링의 원칙, 시각화의 원칙, 웃음의 원칙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력한 파워메세지!라는 말 그대로 마음에 와닿는다.


아홉가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는 책입니다.

처음 표지를 보니, 따분할 것 같고, 재미없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표지를 넘긴 뒤, 한장 한장 넘길때 마다 너무 재미있네요.

제일 재미있었던 첫번째 이야기 핵심 메세지를 분명히 하라 핵심의 원칙

에 대해 설명해드릴께요, 강미은 교수님이 정말로 재미있게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첫번째로 내 눈에 들어온 문장은 이것이였다.

"설득은 '양'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질'로 하는 것이다.'

이것에 관한 설명은 세세하게 재미있게 설명되어 있다.

저번 대통령 선거 때에도 핵심 메세지의 힘이 나타나고 있다.

기호 1번 정동영 후보는 '가족이 행복한 나라'등을 말했지만, 그것은 핵심메세지가

아니었다고 한다. 기호 2번의 이명박 후보의 "경제"가 바로 핵심메세지라고 한다.

이명박 후보는 "경제"에 관한 이야기로써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될 수 있었다.

또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2080치약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이 치약이 나왔을 때 당시의 치약시장은 108개나 되는 성숙된 시장이였다고 한다.

근데, 2080치약이 1%도 안되는 시장점유율로 1년 만에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시장점유율 20%를 넘으며 일등에 차지할 수 있었다. 여기에도 핵심메세지가

나오고 있다. 바로 20개의 치아를 80세까지 라는 핵심메세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간단명료한 핵심 메세지이지만, 20개의 치아를 80세까지 유지하고 싶었던

소비자들은 당장 반응을 보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2080이라는 치약

이름은 그 자체가 바로 슬로건이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렇게 구구절절 이야기하기

보다는 딱! 핵심메세지로서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궁금하거나, 질문이 있다면 당장 이 책을 보는 게 좋겠다.

강미은 교수님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한줄의 힘으로써 설명하고 있으니 말이다.

이런 핵심의 원칙 말고도 간결성의 원칙, 단순함의 원칙, 생동감의 원칙,

긍정의 원칙, 공감의 원칙, 스토리텔링의 원칙, 시각화의 원칙, 웃음의 원칙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력한 파워메세지!라는 말 그대로 마음에 와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