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를 뒤흔든 열 명의 장군 초등부터 새롭게 보는 열 명의 위인 4
김정경 지음, 이장미 그림 / 한림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열 명의 장군에 대해서 나온다.

을지문덕, 김유신, 고선지, 강감찬, 삼별초, 최영, 권율, 이순신, 임경업, 전봉준..

모두 외적의 침략으로부터 우리나라를 지켜 낸 장군들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장군들에게 더욱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목숨을 바쳐가면서 우리가 이렇게 살 수 있도록 좋은 나라로 만들어놨기 때문이다.

삼별초 장군은 평소에 잘 알지 못했었던 장군이었는데, 이 책으로써

알게 되어 기분이 좋았다. 삼별초 장군말고도 외 9명의 장군들의 처음 태어났

을때 부터~마지막 순간까지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설명해 놓았다.

또한 어린이들이 읽기 좋도록 예쁜 그림들이 속속 들어있어서 흥미롭다.

제일 기억에 남는 장군은 을지문덕 장군이다. 모든사람이 잘 알고,

존견하는 장군 중 한명일 것이다. 이야기를 읽으면서, 정말로 대단하

시다는 생각을 많이했다. 수나라에 비하면 작은 나라인 고구려에서

훌룡한 지식으로 맞써 싸워 이긴 것이다. 나도 을지문덕 장군처럼

내 모든 지식과 몸을 우리나라에 바치고 싶다는 생각마저 들정도로 훌룡하신 분이다.

또 이야기를 여러개로 나뉘어서 더욱 설명을 잘 이해할 수 있게 해놓았다.

또한 이야기가 끝난 뒤, 그 이야기에 등장하는 나라나 사건등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이야기 해 주어서 더욱 좋았다.

삼국 통일 과정.. 같은 표도 있어서 좋았다. 그 표를 보고 한번에 그 시기때 일어난 일을 알 수 있었기때문이다. 또한 "황금보기를 돌같이 하라"처럼 그 장군이 남겼던

최고의 말도 적혀있어서 좋았다. 글은 보통 위인전과 달리 따분하거나 지루하지

않아서 좋았다.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다. 또한 그 사건에 대해서 세세하게

설명해 주는 등.. 많은 설명과 그림이 곁들여져 있어 좋았던 책같다.

우리나라를 지켜준 열명의 장군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게 좋다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