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 바로 쓰는 일잘러의 보고서 작성법 - 한눈에 읽히는 기획서, 제안서, 이메일 빠르게 쓰기 일잘러 시리즈
김마라 지음 / 제이펍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고서 관련 책을 보려다가 이 책을 보게 되었다. 과연 이 책에서는 어떻게 나와 있을지 궁금했다. 이 책은 보고서를 잘 쓴 예와 그렇지 않은 예를 사진으로 보여주기도 하는데, 사진 속 글씨가 나름대로 선명하게 보여서 이런 부분이 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들었다. 이 책에서도 역시 가독성을 강조하는데, 저자가 주장한 만큼 이 책에서 사진 속 글씨가 그런대로 잘 나온 편이라서 그런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책은 올칼라판이라고 하기보다는 일부만 칼라판이다. 내 개인적으로는 책내용 전체 올칼라판으로 하면 좋아보이지만, 저자와 출판사측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지 않았을까 싶다. 그렇지만 올칼라판이 아니더라도 책을 보고 이해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었다.



중요해보이는 부분에 있어서는 옅은 빨간색 형광펜으로 글씨를 칠한 것마냥 표기가 되어 있다. 해당 부분을 보면서 핵심이 뭐지 쉽게 눈으로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파워포인트로 어떻게 하면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문서로 만들 수 있는지 파워포인트 사용법도 일부 나오기도 하여, 파워포인트로 보고서를 작성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나 같은 경우, 파워포인트보다는 워드인데, 파워포인트도 나름대로 도움되었다.


보고서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하는 내용들도 있어서, 공감이 가는 부분도 있고, 내가 놓치거나 몰랐던 부분도 적잖이 있었고,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도 있겠지만, 내 나름대로 보고서 작성하는데 도움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