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싸! 전기.전자 개념정리 - 원리부터 개념까지 “쏙쏙”
GB기획센터 엮음, 강주원 감수 / 골든벨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격증 공부하는 도움 얻고자 하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전기뿐만 아니라 전자개념까지 다루었다. 책 그림이 어디선가 본 듯한 것 같아서, 인터넷 서점을 검색해보니까 [전기전자 쏙닥쏙닥]이라는 책이 검색됐다. 이 책 맨 뒷부분에도 쏙닥쏙닥 책을 소개하고 있다. 같은 책인데 이름만 바꿔서 나온 게 아닌가 싶었는데 쪽수 분량을 비교해보니까 개념정리 이 책이 30쪽 정도 더 많다. 내가 쏙닥쏙닥 책을 안 봐서 모르겠지만, 일부 중복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 목차까지 자세히 비교해보지 않고, 책미리보기 기능으로만 살펴봤을 때는 그렇다.


여하튼 이건 그렇다 치고, 이 책은 올칼라판이다. 올칼라판을 선호하는 독자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다. 나 같은 경우 때로는 흑백판, 때로는 올칼라판을 선호하게 되기도 하는데, 이 책의 경우 올칼라판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올칼라판이어서 좋았다.


독자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이 책에서는 개념정리에 있어서 용어해설을 하는데, 한자도 일부 병기되어 있다. 이 점이 내 딴에는 마음에 들었다. 물론 한자의 뜻이 애매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한자를 보면 용어를 이해하는데 도움되기 때문에 한자를 병기한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이 책에서 일부는 내가 학교나 학원, 자격증 책에서 배우지 못한 내용을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어서 이 부분은 나름대로 마음에 들었다. 나 같은 경우에는 그림이 없는 것보다 있는 게 이해하는데 도움 되어서 좋았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