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배우는 서버 구조
니시무라 야스히로 지음, 김성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 컴퓨터는 대략 고칠 줄 아는데 서버에 대해서는 거의 모르는 터라 서버 구축과 관련된 정보를 알고 싶었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서버에 관한 컴퓨터 서적은 무지 많을 텐데 나처럼 왕초보를 위한 책은 어떤 책을 봐야 할지 모른다. 내가 중딩때도 있었던 IT계열 전문출판사인 영진닷컴에서 나온 책이라고 하니 일단 믿고 봤다.


책이름처럼 그림이 많이 나오는 편이다. 서버와 PC의 차이점이 무엇인지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 전체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편이라고 본다. 20 여 년 전에 쉽게 썼다고 광고한 C언어 책을 봤다가 이해가 안 가서 헤매다가 포기했던 적도 있었는데 이 책은 그러하지 않아서 좋다.

책을 펼치면 왼쪽에는 설명을 오른쪽에는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 페이지를 넘겨도 왼쪽에는 설명 오른쪽은 그림 이런 식으로 구성되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구성된 게 마음에 든다. 가독성 면에서도 괜찮기 때문이다. 내 개인적인 시각에서는 편집이 어수선하게 된 책들도 있는데 그런 책들은 머리 속에 입력이 잘 안 돼서 성질나는데 이 책은 편집이 깔끔해서 좋다.


 초보자인 만큼 책은 처음부터 차근차근 보는 게 좋을 듯하다. 책 뒷부분에는 용어해설과 색인이 표기되어 있다. 책보다가 궁금한 점이 있다면 해당 내용 찾아보기 좋을 듯하다. 나는 책크기가 클 줄 알았는데 일반 도서처럼 크기가 작은 편이다. 서버와 시스템 입문자가 보면 그만큼 도움얻을 듯 하다. 독자마다 평이 다를 수 있겠지만 내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나름대로 마음에 든다. 내 개인적인 얘기이지만 20 여 년 전쯤에 이런 식으로 구성되고 설명한 C언어 책이 나왔다면 내가 C언어를 공부하는데 좌절감을 덜 겪고 공부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만 제공받았고, 제 나름대로 솔직하게 쓴 주관적인 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