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스페인 자동차 여행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스페인. 가보고 싶은 나라다. 스페인에 대해 궁금했는데 좋은 책을 만났다.

유럽의 서쪽에 있는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한 스페인.

오랜 기간 동안 이슬람 세력인 무어인의 지배를 받아

다른 서유럽 국가들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문화와 예술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나라라고 한다.

스페인하면 에스파냐, 가우디, 무적함대, 대항해시대, 아메리카를 발견한 콜럼버스, 플라멩고가 생각난다.

벨라스케스, 고야, 피카소, 미로 등 위대한 예술가도 많다.

지도를 보니 굉장히 넓었다.

일반적인 스페인 여행코스는 남부 지방의 안달루시아 지방 위주로 여행을 한다고 한다.

스페인을 다시 찾는 여행자는 스페인 북부와 소도시 위주로 여행을 하기 시작했고

코로나 이후 자동차로 원하는 도시로 여행하고 한 달 살기와 같은 장기 여행을 한다고 한다.

책을 보면서 느꼈지만 스페인을 다 둘러보려면 정말 많은 기간이 필요할 것 같다.

이슬람 문화와 가톨릭 문화가 공존하는 나라, 각 지역마다 특색있는 다양한 건축 양식을 볼 수 있어 흥미롭다.



책에 보면 어느 도시를 가든지 타파스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스페인 대표 음식이라고 한다.



스페인에 어떠한 도시를 있는지 궁금했다.

수도 마드리드, 바로셀로나, 세고비아, 톨레도, 레온, 사라고사, 발렌시아, 그라나다, 세비야, 알메리아, 론다, 코르도바, 말라가, 마요르카, 빌바오,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가 소개되었다.

정말 이 많은 곳을 다 돌아보고 싶다면 많은 기간이 필요할 것 같다.

스페인 여행 추천 일정이 다양하다.

수도인 마드리드에서 카탈루냐의 바르셀로나로 나온는 여행을 하거나 바르셀로나에서 시작하여 마드리드로 나오는 방법이 있다.

중간에 다른 도시들은 각자 가고 싶은 곳을 선택해서 둘러보면 된다.

자동차 여행을 하게 되면 이동 수단의 운행 여부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이동이 가능하고 가고 싶은 작은 소도시들도 여행할 수 있어 좋은것 같다.

그러나 단점도 설명되어 있는데 운전을 해야하므로 피로도가 증가할 수 있고, 다 보고 와야겠다는 스트레스와 함께 다 볼 수 없다는 생각에 실망할 수도 있다고 한다. 혼자서 여행하는 경우에는 교통비가 많이 들 수 있다.



항공권을 결정하면 렌터카를 예약하는데 글로벌 렌터카 회사로 예약 할지, 로컬 렌터카 회사로 예약 할지 결정해야 한다.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통행료, 휴게소 이용할 때 현금을 이용해야 하므로 미리 준비하라고 한다.

공항에 도착했을때 심카드 구입하기, 공항에서 자동차 픽업하는 방법, 보험 철저히 확인하기, 차량을 픽업하게 되면 꼼곰히 확인하기 방법등이 소개되어 있다.



안전한 스페인 자동차 여행을 위한 주의사항도 나와 있다.

차량 안에 가방이나 카메라, 핸드폰을 두고 가면 유리창을 깨고 가지고 달아난다고 하니 차량 주차 후에는 트렁크에 귀중품이나 가방을 두는 것이 안전하다고 한다. 어느 도시에 도착하여 주차를 할 때는 주차시간을 넉넉하게 확보하여 구경하라고 한다. 주차시간이 종료되면 딱지를 끊거나 자동차 바퀴에 자물쇠를 채우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조심해야 할 것 같다.

도시 여행 중에는 크로스백에 카메라, 스마트폰을 넣어 소매치기 당하는 것을 피하라고 한다. 하루의 경비만 현금으로 가지고 다니기, 소매치기 당했을 때를 대비해 체크카드나 현금카드를 소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스페인 렌트카 예약하는 방법과 도로 운전시 주의사항, 주유시 렌트한 차량에 맞는 기름의 종류 확인하기, 차량의 주행거리 확인하기, 유료주차장에서 주차하는 방법 등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자동차 여행에 관련된 내용을 본 후 여행할 도시를 살펴보았다.

스페인 각각의 도시에 유래와 풍경, 도시로 가는 방법, 교통편, 베스트 코스, 코스별 사진과 특징 볼거리가 설명되어 있다.

스페인 도시에는 미술관도 많고 광장도 많고 성당도 많다.

가는 곳마다 유적지와 볼거리가 많은것 같다.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방에 도시 그라나다의 알람브라 궁전을 가보고 싶다.

스페인 여행에서 찍은 알람브라 궁전 사진을 보았는데 너무나 예쁜 풍경이었다.

이슬람 문화의 걸작이라는 알람브라 궁전의 멋진 풍경을 그림으로 그려보았는데 멋진 곳이다.



그라나다를 가려면 마드리드에서 기차로 가거나 버스로 가는 방법이 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방법과 시내교통이 소개되어 있다.



도시를 여행할 때 베스트 코스가 소개되어 있고 각각의 장소에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다.




안달루시아 지역의 세비야 도시에 스페인 광장도 눈길을 끈다.



스페인의 재미있는 상식들 편에서는

레알 마드리드 vs 바르셀로나 FC 에 관한 설명, 마드리드 그랑비아 거리 vs 바르셀로나 람블라스 거리 비교,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키호테의 배경 무대, 스페인 펠리페 2세 &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 이야기, 피카소 미술관 말라가 vs 바르셀로나 비교, 하몬이란 무엇인지에 관한 재미난 이야기가 실려있어 읽는 재미가 있다.



스페인이 굉장히 넓다는걸 알았다.

스페인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은 했지만 어떤 도시들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여러 도시들을 살펴볼 수 있어 좋았다.

이슬람문화와 가톨릭 문화를 볼 수 있는 멋진 곳, 스페인.

가보고 싶은 도시들이 많은데 내가 보고자 하는 곳을 잘 계획해서 여행을 짜야할 것 같다.

도시별 특징과 가는 방법들이 잘 설명되어 있어 참고해서 계획을 짜면 좋을것 같다.

스페인여행을 계획한다면 해시태그의 <스페인 자동차 여행>을 살펴보자.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