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별자리 사용 설명서 - 일러스트로 즐기는 점성술 호텔
규도 나기 지음, 김소영 옮김 / 잇담북스 / 2025년 11월
평점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옛날 생각이 물씬 나서 집어든 책이고요. 어렸을 때 이런 책들 진짜로 많이 봤거든요. 그래서 요즘은 어떤 식으로 바뀌었나 싶어서 보았는데 옛날엔 그냥 뭐랄까 장난 같은 느낌이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이 책 그래도 꽤 나름 진중하게 점성술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기초적인 부분까지 알려주고 있더라고요.
단순히 별자리를 알아보는 것을 넘어서서 하우스 보는 방법, 행성의 위치 및 마크와 의미. 4원소 구분 같은 가장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고 있어요. 사실 이 책으로 완벽하게 알긴 어렵긴 한데 나름 이런 내용까지 담을 줄 몰라서 놀랐습니다. 차근차근 보면 어떤 느낌인지 대략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의 가장 강점이라고 할 것 같으면 일러스트겠죠. 저자인 규도 나기가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래서 이에 관련된 일러스트들을 삽입함으로써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상당합니다. 점성술을 배우기도 하지만, 규도 나기의 별자리 일러스트북인 셈이기도 하죠. 그래서 초중생 여학생들이 타깃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러스트북 느낌도 가미하고 있기 때문에 12 별자리에 대한 일러스트 캐릭터의 소개도 하고 있고, 타로카드도 나름 진중하게 그려준 탓에 점성술도 공부하고, 일러스트 구경도 하고, 따라서 그려도 보는 나름 1석 3조의 책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하네요.더군다나 이 책 일러스트북을 감안해서인지 종이도 두껍고 질도 괜찮습니다. 진짜 점성술을 빙자한 일러스트북이란 게 더 올바른 표현일지도 모르겠어요. 덕분에 즐겁게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