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줄의 글로 수익을 만드는 스레드 운영법 - 스레드 브랜딩·마케팅·수익화 실전 전략
이동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25년 10월
평점 :
*도서를 무상으로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요즘은 돈 버는 창구가 다양해졌습니다. 예전처럼 회사를 다니거나 가게를 열어서 돈을 버는 형식보다는 온라인 상에서의 소위 플랫폼 형식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구조가 발달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스레드가 되겠네요. 저도 말만 들었지 스레드를 제대로 보거나 사용해 본 적 없어서 이 책을 한 번 할 수 있으면 해 봐야겠단 마음으로 봤습니다.
이 책은 스레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부터 시작합니다. 스레드의 전반적인 특성, 스레드의 용어 같은 것이요.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부터 차근차근 밟아 나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부분 스레드가 한국에선 좀 덜 유명하니까요. 나름 자세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한 티가 납니다. 물론 글을 보다 보면 약간 두루뭉슬하게 넘어가는 영역들이 있긴 한데 그건 차치하고, 나름 스레드를 하면서 각양각색으로 수익화 할 수 있도록 나름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확실하게 알게 된 건 리틀리네요. 유튜브 보다 보면 링크 통해서 구매할 시 수익을 가는 구조가 있는데, 가끔 창이 상당히 깔끔하게 나와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그게 리틀리라는 서비스더라고요. 거기에 가입해서 정확하게 수익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알게 해 주는 거죠. 내가 모르는 사이에 다른 사람들은 어떠한 식으로든 수익을 내기 위해서 노력해 왔었다 이 말이죠.
어쨌든 스레드를 중심으로 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그렇다고 하여 스레드에게 국한하지는 않아요. 결국 스레드를 통해서 다른 플랫폼 이를 테면 인스타그램 등에도 어떤 식으로 확장시킬 것인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하나를 잘 하게 되면 확장시키는 것은 좀 더 쉽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솔직히 이 책 보면서 좀 하다가 막혔는데... 한 번 제대로 해 보면 대략 감 잡아서 할 것 같은데 이런 쪽으로는 도통 문외한이라서 조금 어렵더라고요. 저는 SNS는 블로그 외에는 사실 거의 안 한다고 봐야 하거든요. 주변 때문에 계정은 있어도 거의 사장된 지 백만 년은 된 터라 여러모로 쉽지 않았어요. 저는 이런 부분은 접근성이 상당히 떨어져요. 하지만 차근차근 하다 보면 앞으로 나아지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 봤어요. 세상은 바뀌고 있고, 익숙하지 않다고 하여 모른 척 할 수 있는 세상은 아니니까요. 하나의 기회로 삼으면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