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스페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진짜학습지
이세미.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고 교재의 구성형태가 하루에 한 장(정확히는 2장이지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갖지 않고 시작하기에 아주 좋다. 정말 만인을 대상으로 아주 최적화 된 교재라고 할 수 있겠다. 내가 스페인어 교사라고 하면 난 이걸로 줄창 학생들 돌릴 것이다.

케이스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뚜껑(?)을 열면 이런 모습으로 나온다. 옆에 목차가 있어서 어떠한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교재 구성은 발음 12강 + 기본 회화 72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앞서 말했듯 4쪽 즉 2장으로 되어 있어서 분량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닌데, 사실 80일 동안 꾸준히 하면 제법 양이 나온다. 아무래도 공부하다 보면 공부시간도 점점 길어질 것이다. 이것만 진짜 달달 외워도 기본적 회화는 어느 정도 가능할 것이다. 얇지만 강력하다.




그리고 부록으로 3가지가 있다.

하늘색 성취도 평가는 18강씩 총 4번에 걸쳐서 본인이 제대로 스페인어 공부를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중간시험 같은 것이다.

연두색 DELE A1 모의테스트는 이 교재를 통해서 취득 가능한 스페인어 능력수준을 알려준다고 볼 수 있다.

노랑색 정답 및 모범답안은 말 그대로 교재들 사이에서 난 문제들의 답고 해설이 달려 있다.


나는 정말 보자마자 맘에 들었고, 적극 활용하기에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아무나 사용할 수 있으면서, 처음의 시작이 무척이나 가볍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페인어 스터디 그룹 교재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심지어 우리 엄마가 교재 보고서 '나도 좀 하기 편하겠다'라고 하는 것 보면 진입장벽은 확실히 낮게 설정되어 있으니 좋지 않나 싶다.

당연히 외국어 교재인 만큼 MP3나 스크립트, 예믄 쓰기노트 PDF 등은 해당 홈페이지 혹은 QR코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스페인어에 관심은 있는데 막연히 하기 좀 귀찮거나 부담스러웠던 사람은 딱 좋지 않나 싶다. 그리고 나 역시 스페인어를 몇 년 전에 줄창 하다가 완전 정말 완벽하게 손에 놓으면서 스페인어가 엥?거리고 있어서 이걸 언제 다시 잡나~ 하고 고민하던 찰나에 접한 이 교재가 무척이나 반갑기 그지 없다. 나처럼 중도하차한 사람이 빠르게 빠르게 복습하면서 하기도 좋은 교재다.

바람이 있다면 시원스쿨에서 모든 언어가 이렇게 나왔으면 좋겠다. 시원스쿨 어때?>_<


* 이 서평은 네이버카페 '문화충전 200%'의 서평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