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력 급상승 영어 문장 300 입버릇 훈련 - 애매~한 영어 실력이 네이티브급으로 점프하는
권주현.김기성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접하기 전에 나는 이미 저자 중 한 사람인 권주현의 유튜브를 이따금 봤던 사람이다. 알고리즘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연하게 보게 됐는데 재밌게 영상을 보았다. 같은 문장도 목소리 다르게 말해주고, 미국발음과 영국발음으로 해 주기도 했기 때문에, 정말 1인 다역하는 느낌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그냥 다른 영상처럼 문장 나오고, 해석 나오고 끝나는 것에 비해 좀 더 기억에 남았다.

그래서 이 책을 보자마자 당연히 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제목 그대로 실생활에서 자주 쓰일 만한 300문장을 담았다. 내가 영상에서 봤던 문장들도 같이 수록되어 있는 것을 보고 은근 반갑더라(웃음)


책의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다. 1단계는 영어 문장, 2단계는 영어 문장에 사용된 단어나 숙어의 뜻 설명, 3단계는 영어 문장의 직역, 4단계 문장은 영어 문장의 뜻으로 되어 있다. 그냥 영어 문장 준 다음에 이게 이런 뜻이니까 외워! 라는 느낌보다는 이런 식으로 생각을 해서 결국 이런 뜻인 거예요~ 라고 알려주는 느낌? 무턱대고 외우는 것보다는 훨씬 더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마지막에 응용한 문장도 함께 곁들이니 저자가 짧은 내용으로 많은 것들을 담으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외국어교재들은 당연 그렇듯이 mp3 파일을 제공하여 직접 원어민의 목소리를 듣고 따라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스터디 플랜도 계획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 있고, 중간에 자신의 어느 정도 외웠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체크할 수 있는 영역도 만들어 놨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 책의 대상은 어느 정도 영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 봐야 효과가 좋을 것이다. 이제 막 영어회화공부를 한 사람이 보기엔 좀 이르달까? 이미 영어로 대화를 조금은 할 줄 알면서 실력을 높이고, 좀 더 네이티브처럼 말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확실하게 적재적소에 써 먹기 좋은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러니 자신이 what's your name? how are you? 정도에서 그다지 차이가 없다고 하면 이 책을 보기 보다는 다른 책으로 기초를 더 쌓는 것이 맞다.




* 이 서평은 네이버카페 '문화충전 200%'의 서평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