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전산세무 1급 법인세 이론+실무+최신기출문제 12회분 - 3주 합격|무료 동영상강의 129강, 빈출유형노트+전산세무 2급 이론요약노트 제공
이남호 지음 / 해커스금융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 그대로 전산세무 1급 자격증을 위한 문제집이다. 참고로 전산세무 1급을 취급하기 위해서는 이 책만 공부하면 낭패본다. 이 교재는 법인세 영역만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전산세무 1급은 이론과 실무(실기)를 함께 보고 있고, 이론에 해당하는 것이 재무회계, 원가회계, 세무회계이다. 그리고 이 교재의 주안점은 실무 문항에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30% 법인세무조정 영역을 담당하고 있다. 그러니까 이론에 관한 재무회계, 원가회계, 세무회계 모르는 채로 이 책만 3주 공부했다가는 1급을 붙는 건 불가능하다고 본다. 이론시험만 있으면 찍신 강림하면 가능한데, 실무가 있어서 사실 불가능하다.
아무래도 그 점을 출판사 측에서도 염려되었는지 아예 이론을 공부하려면 전산세무 2급 교재를 보라고 표시해 놓고 있다. 그러니까 전산세무 2급을 취득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이 책 볼 필요 없으나, 1급을 취득할 의향이 있다면 2급 교재 + 이 법인세 교재를 함께 봐야 합격률이 올라갈 수 있겠다.
책의 구성은 표지에 써 있는대로 이론, 실무, 기출문제 순으로 되어 있다. 이론은 둘째치고 실무 같은 경우엔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그런 부분들은 모두 교재 앞부분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기 때문에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 교재가 대체적으로 그렇긴 하지만, 이 책 역시 학습 플랜을 짜 놓고 있어서 그에 맞추어 공부하면 무난하게 합격의 길까지.. 아마도 갈 것이다. 솔직히 합격 여부는 응시자 능력 + 운이라서... 아마도다.
전산세무에 관한 자격증은 두 달에 한 번씩 치룰 수 있기 때문에 총 6번의 기회가 있다. 그러므로 아직 3번의 기회가 남아있는 셈이다. 현재 접수기간이니 생각이 있는 사람은 빡세게 공부하면 되겠다. 설령 이번에 시험 접수를 하지 않아도 2번의 기회가 더 있으니 착실히 준비하면 되지 않을까. 내 생각엔 12월에 응시자가 몰리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그 중 나도 있지 않을까란 생각도 든다. 어찌 되었든 화이팅!이다.
* 이 서평은 네이버카페 '문화충전 200%'의 서평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