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내 최다 이모티콘 승인 작가 씨엠제이가 알려주는 승인율 99.9% 이모티콘 만들기 - 아이디어만 있으면 그림 못 그려도 이모티콘 작가가 될 수 있다!
씨엠제이(최민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0월
평점 :

카카오톡을 비롯한 이모티콘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요즘 이모티콘 시장도 핫하다 못해 레드오션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은데... 그런 세계에서 살아남은(?) 저자가 알려주는 나름의 노하우나 기본서 같은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하면 좋아요~ 라고 팁을 제공해주는 책입니다. 정말 다양한 이모티콘을 만들었더라고요. 어떻게 만들었나 싶습니다(부럽).
이모티콘에 대한 것을 알려주는 만큼 이모티콘 크기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하나 둘씩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모티콘 승인일 때와 미승인일 때의 메일의 차이가 보여주는 이 디테일 뭡니까...ㅋㅋㅋ 이런 것 말고도 이모티콘에 사용하는 색감은 어떻게 고려해야 한다거나 어떤 주제를 하면 괜찮다거나 그런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연령대 별로 어떤 게 인기있는지라든가... 이모티콘 제목은 어떻게 지으면 좋을까라든가...
맨 끝에 간단하게 이모티콘 제작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전 포토샵은 사용하지 않은 관계상 약간 패스긴 하지만^^;;;
그리고 폰트사이트라든가 이모티콘을 어떻게 활용해서 팔로우 수를 늘릴 수 있는지에 대한 팁도 알려주고 있어요.
보면서 느낀 건 역시 트렌드에 민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때 그 때의 유행어나 수요가 있는 캐릭터 유형들을 캐치하는 것도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이모티콘이 승인을 받기 쉽지 않지만 또한 승인 받는 이모티콘도 많고 카카오톡에 보면 솔직히 내가 모르는 이모티콘이 99%인 만큼 톡톡 튀는 주제와 아이디어가 관건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서 느낀 게 쉬운 듯하지만 어렵다 입니다.
어쨌든 창작의 과정은 쉽지가 않잖아요. 그래도 예시로 들어준 것들을 하나하나 내 나름대로의 캐릭터로 구상하다 보면 어느 순간 이모티콘 1세트가 나와서 접수를 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저자의 수상경력이 남다르더라고요. 괜히 가장 많이 이모티콘을 출시한 사람이 아니란 생각을 했습니다. 역시 기본에 깔려있는 실력이 있으니까 이모티콘으로도 실력이 발휘되는 것이라 생각이 드니 사실 한 발자국 이모티콘이 멀어지는 느낌이었어요^^;;;
* 이 서평은 네이버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이벤트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