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셀파 해법 수학 1-2 (2016년) ㅣ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수학문제집 추천 _ 셀파 해법수학
초등학교 1학년인 우리 홍군은
한 권으로 끝내는 유형 끝판왕인 <셀파 해법수학>을 풀어보고 있어요.
1학기에는 정말 쉽다고 생각했던 수학인데 2학기부터는 조금씩 어려워지는 느낌이 들어요.
요즘 수학은 개념 이해도 중요하고 스토리텔링이 접목이 되어서
문제를 잘 읽고 풀어 나가는 문제해결력도 중요하더라구요.
저학년 부터 기초를 잘 다져놓지 않으면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지는 게 수학과목인 것 같아요.
그만큼 기초가 중요한 수학이기에 좋은 초등수학문제집을 골라서 꾸준히 학습해야겠지요.
<셀파 해법수학>은 알기 쉬운 개념 설명과 세분화된 문제 유형까지
한 권으로 끝낼 수 있어서 아이 혼자서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문제집이예요.
지난 주에 수학 2단원 단원평가를 끝내고 이번 주부터 3단원을 공부하기 시작한 홍군이예요.
우리 홍군은 스케쥴표대로 셀파 해법수학을 풀어보고 있는데 학교 진도에 맞추어 진행하고 있어요.
지난 주 2단원 평가가 있어서 <셀파 해법수학>으로 2단원까지 마무리했답니다.
한 학기에 배우는 수학교과서는 수학책과 수학익힘책 이렇게 두 권이 있어요.
우리 홍군은 수학책은 학교에 두고 다니고 수학익힘책은 숙제 때문에 들고 다니고 있답니다.
우리 홍군이 들고 온 수학익힘책과 셀파 해법수학을 비교해보았는데
역시 셀파 해법수학은 알기 쉬운 개념 설명이 참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수학책 없이도 어떤 개념을 공부하는지 셀파 해법수학으로 알 수 있으니
누구나 한 권쯤 갖춰두고 개념을 익힐 때 보면 좋을 초둥수학문제집이 아닐까 싶어요.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수학 2단원은 '여러 가지 모양'이예요.
여러 가지 모양 찾아보기, 여러 가지 모양 알아보기, 같은 모양 끼리 모으기 등을 익히는데
셀파 해법수학으로 교과서 개념 익히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교과서 개념 익히기'를 통해 교과서 개념을 익혀보고 개념확인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넘어갈 수 있답니다.
<셀파 해법수학>은 교과서 개념 익히기, 기본 유형 익히기, 응용 유형 익히기, 단원 마무리의
4단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기본 부터 응용까지 이 한권으로 끝낼 수 있답니다.
초등상위권 수학문제집으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심화된 문제들도 다루고 있어요.
교과서 기본 개념을 익혀보고 2단계 기본 유형 익히기 문제를 풀어보는 홍군이예요.
2단계 '기본 유형 익히기'에서는 모양 찾아보기에 관한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요즘 수학은 스토리텔링이 접목되어 있는데 수학책을 보면
이렇게 아이들의 일상모습에서 □, △, ○ 모양을 찾아보게 되어 있어요.
셀파 해법수학 역시 다양한 모양 찾기에 관한 문제들이 실려 있는데요,
셀파 해법수학은 이렇게 교과서 개념에 충실하고
교과서 내용을 최대한 많이 반영한 것 같아요.
우리 홍군이 들고 온 수학책을 보니 친구들과 함께 □, △, ○ 모양을 만드는 놀이가 있더라구요.
셀파 해법수학에도 이런 유형과 비슷한 문제가 있었는데요,
선미와 친구들이 오른쪽과 같이 손을 잡고 모여라 놀이를 하는 장면이예요.
이 모습을 보면서 어떤 모양으로 모여 있는지 써보는 문제인데 정말 똑같죠.^^
요즘 우리 홍군은 셀파 해법수학을 풀면서 "엄마, 이거 오늘 배웠어!"라는 말을 자주 해요.
그만큼 셀파 해법수학은 교과서의 내용을 충실하게 잘 반영한 초등수학문제집인 것 같아요.
수학책을 보면 모양 조각을 같은 모양끼리 모으는 개념을 익히게 되어 있는데
셀파 해법수학에서도 색깔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같은 모양끼리 모으는 개념을
기본 해법으로 쉽게 잘 설명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이렇게 완성한 모양에서 □, △, ○가 각각 몇 개씩인지 적어보는 것도 정말 비슷하죠?^^
'기본 유형 익히기'에 보면 교통 표지판을 같은 모양끼리 모으는 문제가 있어요.
색깔이나 크기에 상관없이 같은 모양끼리 모은다는 개념을 잘 이해해야 하는데
우리 홍군은 몰라서 틀리는 문제보다 가끔 이런 문제에서 실수를 하더라구요.
2단원 수학익힘책 숙제를 할 때 이렇게 교통 표지판을 같은 모양끼리 모아본 홍군이예요.
요즘 수학과목은 이렇게 수학책과 문제집 형식의 수학익힘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아이들이 수학책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수학익힘책으로 그 개념을 익힐 수 있더라구요.
이 유형도 셀파 해법수학 문제에 그대로 반영이 되어 있었답니다.
수학책을 보면 영주가 꾸민 헨젤과 그레텔의 집을 보면서 어떤 모양을 사용해서
꾸몄는지 알아보는 문제가 있는데, 셀파 해법수학에도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있었어요.
여러 가지 모양으로 꾸며보고 어떤 모양을 몇 개 사용해서 꾸몄는지
개념 확인 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해볼 수 있답니다.
교과서 개념을 충실하게 반영을 해서 어느 게 교과서이고 수학문제집인지 구분이 안가지요.^^
이번 우리 홍군의 단원 평가에 나왔던 주어진 모양 조각으로 만들 수 있는
그림을 찾아 ○표 하는 문제인데 우리 홍군은 이 문제를 틀렸다고 하더라구요.
<셀파 해법수학>에 보면 '잘 틀리는 유형'이라고 되어 있고 각 모양 조각별 개수를
바르게 비교해야 한다고 알려주고 있는데 실수를 한 홍군이예요.
계획한 스케쥴대로 공부하면 초등수학 상위권도 문제 없는 <셀파 해법수학>이예요.
기본 유형 익히기와 다지기 뿐만 아니라 응용 유형 익히기까지 마스터할 수 있거든요.
뒤로 갈수록 문제의 난이도가 높아지는데 계획대로 공부하면서
개념을 익히고 실력을 다지기에 좋은 초등유형서 셀파가 아닐까 싶답니다.
우리 홍군도 2학기 초등수학은 셀파 해법수학으로 완전정복해서 수학의 달인이 되길 바래봅니다.
모양을 완성해보고 □, △, ○ 모양을 몇 개 사용하여 만들었는지 풀어보는 홍군이예요.
셀파 해법수학을 풀다보면 '잘 나오는 유형'과 '잘 틀리는 유형'이라고 표기한 문제들이 있는데
다음부터 공부할 때는 이 부분을 좀 더 유의해서 문제를 풀어야 할 것 같아요.
여기서 콕 짚어주는 문제가 학교 단원평가에도 꼭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2단원 마무리를 하면서 <셀파 해법수학>의 단원 마무리를 풀어보았어요.
다른 초등수학문제집도 풀어보았는데 셀파는 역시 난이도가 있네요.^^
우리 홍군 서술형 문제 말고는 한 문제 틀리고 다 맞혀주었답니다.
서술형 문제는 아직 어려워해서 해설집을 참조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데
2학기에는 셀파 해법수학으로 서술형 문제까지 완전 정복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핵심유형 비법 풀이를 대공개한 선생님의 노하우가 수록된 셀파 해법수학은
단원별 핵심 내용을 스토리로 전개하는 셀파만의 스토리텔링 학습법을 담고 있어요.
학습 플래너가 있어서 계획대로 공부해가면 되는데요,
우리 홍군은 학습 진도에 맞춰서 셀파 해법수학을 풀어보고 있답니다.
이제 2단원을 마치고 3단원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남은 2학기는 셀파로 더 알차게 공부해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학교 교과서와 연계할 수 있는 셀파 해법수학 문제집인지라
교과서 없이도 집에서 알차게 풀어볼 수 있어서 믿고 활용할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이예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담고 있어서 초등유형서로도 좋은데요,
역시 초등상위권 수학문제집으로 엄마들이 왜 셀파를 추천하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