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셀파 해법 수학 1-2 (2016년) ㅣ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초등수학 셀파 해법수학으로 완전정복하기!!
<셀파 해법수학 1-2>
1학년인 우리 홍군은 2학기에 수학을 완전정복하려고 셀파 해법수학을 열심히 풀어보고 있답니다.
2학기에는 수행평가와 함께 단원평가가 시행이 되는데요,
벌써 수학과 국어는 1단원 진도를 마치고 곧 단원평가를 한다고 공지가 왔더라구요.
여름방학 때부터 1단원 진도를 부지런히 나갔던 우리 홍군은 단원평가를 대비해서
<셀파 해법수학>의 스케줄표대로 열심히 공부를 하면서 단원평가 준비도 해보았어요.
요즘 시중 서점에 보면 초등수학문제집들이 참 많은데 <셀파 해법수학>은
다양한 유형의 수학 문제들이 실려 있어서 이 한권으로 유형을 마스터할 수 있더라구요.
셀파만의 스토리텔링 학습법과 함께 세분화된 유형 문제까지~!!
이 한 권으로 모든 유형의 수학문제를 한번에 끝낼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이랍니다.
개념을 익히거나 실력을 다질 때, 문제가 막힐 때, 시험을 앞두고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셀파 해법수학은 새로운 개념의 자기주도 학습서라고 할 수 있어요.
선생님의 노하우가 수록된 핵심유형 비법풀이가 실려 있어서
아이들이 혼자서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초등유형서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셀파 해법수학>에는 '학습 플래너'가 있어서 짜여진 스케줄표대로 공부하기 좋아요.
셀파 해법수학은 학기 전에 사용을 해도 좋고, 학기 중에 복습용으로 활용해도 좋은데요,
우리 홍군은 여름방학에 좀 풀어보다가 개학하고 나서 학교 진도에 맞추어서 풀어보고 있어요.
스케줄표에 공부할 날짜를 적고 날짜에 따라 스케줄표에서 제시한 부분을 공부한 다음
채점을 한 후 확인란에 부모님의 확인을 받으면 된답니다.
이 셀파 스케줄표는 12주 진도에 맞춘 학습 진도이니 유동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셀파 해법수학>에는 선생님의 노하우가 수록된 핵심유형 비법들이 참 많아요.
셀파만의 비법풀이가 수록되어 있어서 초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만든답니다.
비풀, 잘 나오는 유형, 신경향 문제, 통합 교과형 등 문제마다 기호가 적혀있는데
이 기호를 알면 셀파 해법수학을 좀더 쉽게 풀어볼 수 있어요.
<셀파 해법수학>은 스토리텔링을 통한 학습으로 재미있게 개념이나 원리를 학습할 수 있어요.
1단계 교과서 개념 익히기 - 2단계 기본 유형 익히기와 다지기 - 3단계 응용 유형 익히기까지
이 한권으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볼 수 있어서 수학을 완전정복할 수 있답니다.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모든 유형의 문제가 골고루 반영이 되어서
아이들 수학 공부는 이 한권으로도 든든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1단원 단원평가를 앞두고 복습할 겸 <셀파 해법수학>을 열심히 풀었는데요,
스토리텔링으로 개념을 쏙 익힐 수 있어서 정리도 되고 이해가 쉽게 되어서 참 좋았어요.
교과서 개념을 익힌 뒤에 셀파 포인트로 다시 한번 짚어보고 개념 확인문제도 풀어봤어요.
1학년 2학기 1단원은 '100까지의 수'인지라 수개념을 바로 잡는게 중요한데
이렇게 교과서 개념이 잘 되어 있어서 교과서 없이 예,복습용으로 활용하기도 좋으네요.
교과서 개념을 익히고 기본 유형 문제들을 풀어보았는데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접해볼 수 있어서 이제 학교 시험에도 자신감을 가질 것 같더라구요.
수학은 개념을 잡는 게 참 중요한데 교과서 없이도 이 한권으로 그 개념을
착실하게 쌓아갈 수 있어서 아이들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주변에서 셀파가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었는데 아이가 교재를 푼 모습을 보니
왜 그렇게 다들 셀파를 좋다고 했는지 알 것 같았거든요.^^
단원평가를 대비해서 셀파 해법수학을 풀어보는 홍군이예요.
<셀파 해법수학>은 '학습 플래너'가 있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체크하고 진도를 나갈 수 있는데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수학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네요.
하루에 학습분량이 3~4쪽인지라 진도에도 부담이 없고 중간중간 기본 해법이 실려 있어서
개념을 다시 한번 짚어보고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렇게 차근차근 공부하니까 아이가 수학에도 자신감을 가지고 좋아하게 되더라구요.
개학하고 나서 단원평가를 대비해서 학습 스케줄대로 열심히 풀어보았는데요,
교과서 유형, 스토리텔링형, 서술형 문제, 익힘책 유형, 잘 나오는 유형 등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이 한 권으로 다 만나볼 수 있어서
2학기 초등수학은 셀파 해법수학으로 다 정복할 것 같아요.
며칠 전에 1단원 예비평가를 했다고 하는데 우리 홍군 백점을 받았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수학은 스토리텔링형이 접목이 되어서 우리가 공부할 때보다 많이 어려워졌어요.
차근차근 개념을 잡아놓지 않으면 정말 '수포자'가 될 것 같기도 한데
저학년부터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문제해결력을 키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기본 유형 문제들을 풀어보고 스토리텔링 통합 교과 유형을 풀어보는 홍군이예요.
요즘은 스토리텔링 수학교재가 따로 나오기도 하던데 이렇게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으니
아이들 초등수학은 셀파 해법수학만 있어도 든든하지 않을까 싶더라구요.
기본 유형 다지기 문제에 이어서 응용 유형 익히기 문제를 풀어보았는데요,
응용 해법과 함께 해법순서가 있어서 문제를 풀어가는 방법을 제대로 익힌 홍군이랍니다.
요즘 수학문제가 좀 길다보니 제대로 읽고 이해하지 않으면 문제를 제대로 풀기 어렵더라구요.
문제를 읽고 해법순서에 맞추어서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가는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우리 홍군 1번 문제를 실수하긴 했지만 다른 문제들은 모두 잘 풀어주었어요.^^
응용 유형 익히기 6문제 중에서 한 문제를 제외한 다른 문제들은 모두 맞게 풀었더라구요.
3단계 응용 유형 다지기를 풀어본 다음 단원 마무리 문제들을 풀어보았어요.
단원 마무리는 모두 20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 4개를 틀려서 80점을 받았네요.
빨리 풀다가 실수를 한 것도 있고 문제를 잘 못 푼 것도 있는데
틀린 문제들은 해설집을 넘어선 또하나의 문제집인 '셀파해설집'을 보면서
자세한 풀이과정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셀파 해법수학>에는 부록으로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집'이 제공되고 있어요.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집'에는 통합교과형 문제와 단원평가가 실려 있답니다.
새롭게 바뀐 수학 교과서에는 스토리텔링 학습법이 적용되고 있는데 셀파 해법수학에서도
스토리텔링 학습 유형을 이렇게 별책부록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집'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이와함께 다양한 분야에 녹아 있는 수학적 개념과 원리들을 학습해볼 수 있답니다.
수학 단원평가를 앞두고 <셀파 해법수학>으로 1단원을 모두 풀어본 뒤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집'에 실린 단원평가 문제를 풀어보는 홍군이랍니다.
<셀파 해법수학>을 학기 전에 사용할 경우에는 1단계와 2단계, 단원 마무리를 풀어보고
3단계는 학기 중에 응용 문제로 풀어봐도 좋은데요,
아이의 학습 능력에 따라 유동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 홍군은 단계별 순서대로 문제들을 쭈욱 풀어보고 단원 마무리 지었어요.
문제를 다 풀고 채점을 해보았더니 세 문제를 틀렸더라구요.
우리 홍군은 아직 문제를 꼼꼼하게 잘 읽지 않아서 실수를 하는 면도 있고,
아니면 문제를 급하게 풀다가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셀파 해법수학>을 풀어보면서 2학기 초등수학을 완벽하게 대비하고 있답니다.
1단원 '100까지의 수'는 기본적인 수 개념인 만큼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가는 게 중요한데요,
아이들이 실상 학교 공부만으로 수학을 잘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더라구요.
아이에게 맞는 초등수학문제집을 잘 선택해서 꾸준하게 풀어보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셀파 해법수학>에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이 실려 있고 선생님의 비법풀이가 담긴
노하우가 실려 있어서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기에 참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의 수학실력을 한 단계 높이고 싶다면
초등상위권 수학문제집인 <셀파 해법수학>이 참 든든해요.
<셀파 해법수학>으로 꾸준히 공부하면서 2학기 초등수학을 완전정복하기로 해요.
'이 교재는 천재교육에서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