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 (수학놀이 스티커판 + 스티커 증정) - 비교 편 스토리수학 3
이범규 글, 윤정주 그림 / 비룡소 / 2012년 9월
평점 :
절판


유아수학은 수학에 대한 즐거움과 자신감을 경험하는 것이 참 중요하다고 하네요.

요즘 우리 아이들과 비룡소의 『스토리수학 』시리즈를 읽어가면서 즐거운 '책읽기'를 통해

어휘력을 늘리고 수학적 상황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있답니다.

비룡소의 『스토리수학 』 시리즈는 전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수의 기초, 모양, 비교, 분류, 규칙, 수 세기, 공간 등의 수학 개념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는 『스토리수학 』​ 시리즈는 우리 아이 첫 수학그림책이랍니다.

스토리수학 / 비교 편

 

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

2013년 초등 교과 과정에 '스토리텔링' 수학이 ​도입되면서 수학이 더 어려워졌다고 하지요.

계산 위주의 수학보다는 책 읽기를 통해 이해력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한데

이것이 바로 '스토리텔링' 수학이랍니다.

비룡소의 『스토리수학 』 시리즈는 익살스런 캐릭터와 함께 하는 모험 이야기를

읽으면서 수학의 개념들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는 우리 아이 첫 수학그림책이예요.

요즘 우리 아이들이 참 재미있게 읽어보고 있는데, 이야기가 참 흥미로워요.

오늘은 우리 6살 둘째와 '비교'를 다룬 <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를 읽어보았답니다.

 

 

비룡소 『스토리수학』 시리즈는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무척 익살스럽고 재미가 있어요.

<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는 키키와 두기, 포코, 이딱딱 로봇이 함께

장난감 나라를 향해 떠나면서 크기, 높이, 길이의 비교개념을 알아갈 수 있는 수학그림책이예요.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참 좋은 『스토리수학 』이지요.

 

 

장난감 나라를 찾아가는 친구들의 모험 속에서 여러가지 비교 개념들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어요.

얼굴넙적 도깨비가 얼굴 작은 애들은 못 지나간다고 해서 구멍과 크기를 비교하는 장면이예요.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크기를 비교하는 방법을 알게 되더라구요.

 

 

장난감 나라를 찾아가는 길에 얼굴넙적 도깨비, 심술 여우, 키다리 뺑코등을 만나

얼굴 크기, 꼬리 길이, 키를 비교하는 관문을 통과해야 하는 키키와 친구들이예요.

이번에는 심술 여우 굼피를 만나 꼬리 길이를 비교하게 되네요.

맞딱뜨린 관문에서 주어진 문제들을 친구들과 함께 해결해가면서

비교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쓸 수 있어서 우리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스토리수학 』 시리즈는 유아에게 꼭 필요한 수학의 기초 영역인 수의 기초, 모양, 비교, 분류,

규칙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유아들과 읽기에 좋은 스토리텔링 수학그림책이예요.

이번에는 서로 키를 비교해보는 키키와 친구들이예요.

두세 개의 사물을 놓고 직접 비교해보면서 비교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혀갈 수 있더라구요.

 

 

우리 7살, 6살 두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고 있는 『스토리수학 』 시리즈~!!

'비교'의 개념을 알아갈 수 있는 <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를 우리 둘째와 읽어보았어요.

장난감 놀이가 시시해졌다면서 장난감 나라에 간다고 하니 신나겠다고 하는 둘째랍니다.

 

두기와 친구들은 장난감 나라를 찾아가는 길에 얼굴넙적 도깨비를 만나요.

"멈춰라. 나는 얼굴 작은 애들이 싫어!

얼굴이 이 구멍보다 작은 애들은 못 지나간다!"​

 

며칠 전에 엄마와 함께 읽어보았던 책인데 정말 신기하게 이 말을 기억하고 있는 둘째예요.

 

 

 

 

친구들과 구멍의 크기를 비교해가면서 크고 작다는 것을 알아가고

자연스럽게 '비교'의 개념을 이해해가는 둘째랍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수학의 개념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것이

바로, '스토리텔링' 수학의 정석이 아닐까 싶어요.

 

 

 

 

 

이번에는 심술 여우 굼피를 만나게 된 키키와 친구들이예요.

심술 여우 굼피는 자기보다 꼬리가 짧은 애들이 싫다면서 꼬리가 더 긴 애들만 지나갈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림을 보면서 친구들과 굼피의 꼬리를 비교해보는 둘째예요.

엄마가 달리 설명을 해주지 않아도 꼬리가 길고 짧다며 엄마에게 설명해주더라구요.

이렇게 책을 읽으면서 이해력과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어서 참 좋은 『스토리수학 』이랍니다.

 

 

 

 

 

얼굴넙적 도깨비, 심술 여우를 만나서 얼굴 크기와, 꼬리 길이를 비교하는 관문을

무사히 통과한 키키와 두기, 포코, 이딱딱 로봇이예요.

 

두 나무 중 어떤 나무에 사과가 더 많이 달렸을까? 라고 물으니 바로 대답을 하는 둘째랍니다.

『스토리수학 』 시리즈는 수학그림책이지만 이야기가 재미있어서 자꾸 읽어도 지루하지 않은 것 같아요.

 

가장 키가 커야 사과를 딸 수 있는데 누가 사과를 딸 수 있을까요?

키키와 이딱딱 로봇, 두기와 이딱딱 로봇 그리고, 셋의 키를 비교해가면서

누구의 키가 가장 큰지 알아가는 우리 6살 둘째예요.

 

 

장난감 나라의 입구에 도착하니 키다리 뺑코가 입구를 지키고 있었어요.

키가 나보다 큰 애만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하는 키다리 뺑코랍니다.

어떻게 하면 장난감 나라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두기 위에 이딱딱 로봇, 그 위에 키키, 포코가 올라타니 넷이 합체한 몸의 키가

키다리 뺑코보다 커졌어요.

어쩔 수없이 통과시키는 키다리 뺑코~

이제 드디어 장난감 나라에 들어가게 된 친구들이예요.

​키키와 두기, 포코, 이딱딱 로봇과 함께 장난감 나라를 향해 떠나는

신나는 모험이야기를 읽으면서

크기, 높이, 길이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는 <도깨비 얼굴이 가장 커!>예요.

 

 

비룡소 『스토리수학 』 시리즈는 책을 읽고 활용할 수 있는 부록과 스티커 놀이가 있어서

재미도 있고 아이와 신나는 놀이를 하면서 만나볼 수 있는 수학그림책이예요.

 

맛있는 과자가 막대기에 달려 있어요.

과자 높이에 맞게 키키, 두기, 포코, 이딱딱 로봇 스티커를 붙여 주었어요.

스티커를 활용한 놀이를 하면서 크기의 비교를 자연스럽게 해볼 수 있더라구요.

 

 

부록에는 아이와 함께하는 '비교'이야기로 생활 속 '비교' 놀이를 알려주고 있어요.

크기, 길이, 넓이, 부피, 무게 등 다양한 비교 개념을 생활 속 놀이로 해볼 수 있답니다.

 

 

과자가 너무 높이 달려 있네요. 과자를 따 먹을 수 있도록 친구를 두 명씩 붙여 보았어요.

이딱딱 로봇과 포코, 두기와 키키를 함께 붙여주니 크기가 딱 맞더라구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스티커로 신나는 놀이까지 할 수 있는 『스토리수학 』시리즈예요.

유아들에게 꼭 필요한 수학적 개념만 담고 있어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우리 아이 첫 수학그림책이 아닐까 싶어요.

익살스런 캐릭터들이 벌이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를 읽고, 부록에 제공된

수학 놀이와 스티커를 활용한 놀이로 수학의 기초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책 읽기'를 통해 어휘력을 늘리고 수학적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어서

글을 통한 이해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서 참 좋은 『스토리수학 』시리즈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