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
페린-크라 자퀴맹 지음, 조현실 옮김 / 청어람M&B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요즘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도 컬러링북이 대세인 것 같아요.

컬러링북은 ​색칠 삼매경에 빠지다보면 절로 힐링이 되고 마음의 여유를 얻게 되어서

개인적으로 참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저도 컬러링북을 만나보게 되었어요.

청어람주니어로 알려진 청어람M&B에서 시가 있는 컬러링 테라피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이 출간이 되었어요.

​학창시절에 유명 작가들의 시를 외우곤 했는데 세계 유명 작가들의 시도 읽고,

컬러링도 해볼 수 있는 환상 여행으로 떠나보았답니다.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

요즘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을 위한 컬러링북이 많이 나오고 있지요.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은 어른들을 위한 컬러링북이랍니다.

세계 유명 작가들의 45편의 시를 읽으면서 45장의 컬러링을 해볼 수 있어요.

​이 책에는 랭보, 보들레르, 위고, 플로베르, 프루스트, 모파상, 장 툴레 등

세계 유명 작가들의 시가 ​45편 실려 있어요.

학창시절에는 나름 시도 외우고 다니는 문학 소녀였는데 이렇게 시를 읽어본 게

언제였나 떠올려보면서 이 책을 읽어보았어요.

결혼하고 아이 둘을 낳아 기르면서 정말 엄마를 위한 책읽기 시간이나

개인시간을 내본 게 언제였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구요.

집에 있다보면 정작 시간이 있어도 아이들을 위한 일을 하거나 집안일을 하게 되는 현실~

오늘은 그 모두를 잊고 커피 한잔을 마시면서 엄마만의 환상 여행을 떠나보았답니다.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과 커피 한잔 그리고, 색연필만 있으면 떠날 수 있어요.

​첫번째로 읽어본 시는 스탕달의 연애론이예요.

스탕달은 소설가로 알고 있는 작가인데 연애론으로도 유명한 작가였네요.

"잘츠부르크의 소금 광산 깊은 곳에 잎이 떨어진 나뭇가지를 던져 넣어 두고

몇 달 뒤에 꺼내 보면, 나뭇가지는 간데없고

온통 반짝이는 소금 결정으로 덮여 수정처럼 아름답게 빛난다."​

스탕달의 <연애론>에는 '결정 작용'이 나오는데 연애론을 읽어보고 그 결정들을 색칠해보았어요.

​색연필 색깔이 다양하지 않아서 좀 아쉬웠지만 하나하나 색칠하다보니

정말 나만의 힐링여행, 환상여행을 떠날 수 있더라구요.^^

스탕달의 <연애론>을 읽고 이렇게 반짝이는 결정들을 색칠해보았답니다.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에는 45장의 컬러링을 만나볼 수 있어요.

시와 어울리는 다양한 그림들이라 그 속으로 떠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세계 유명 작가들의 다양한 시를 만나는 즐거움도 있는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이예요.

장 모레아스의 '이런 말은 하지 말아요. 삶은 즐거운 향연이라고......'도 읽어보았어요.

요즘 애들 아빠한테 감성이 메말라 버렸다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

시를 자주 읽으면서 잃어버렸던 감성을 다시 찾아야할까 봐요.

두번째로 색칠하려고 골라본 컬러링이예요.

프랑수아 코페의 '새들은 죽기 위해 숨는 걸까?'를 읽어보고 색칠해보았답니다.

오! 새들은 겨울에 왜 그렇게 죽어야만 하는지!

그러나 제비꽃의 계절이 돌아와

4월의 풀밭 위를 뛰어다닌다 해도

새들의 가녀린 뼈들을 발견하진 못할 것이다.​

시도 읽고, 커피도 마시고, 색칠도 하면서 온전히 나와 함께 있는 시간이예요.

사람은 자신과 마주할 때 비로소 힐링이 된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렇게 고요하게 나와 마주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게 참 낯설기도 했지만

앞으론 바쁘다는 핑계 대지말고 자주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미술쪽에는 좀 소질이 없어서 다소 밋밋한 색으로 칠하긴 했지만

이렇게 칠하고보니 또 나름은 예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에는 이렇게 시와 어울리는 그림이 무려 45개나 있어요.

내가 읽고 싶은 시를 읽고 색칠하고 싶은 컬러링을 골라 색칠해볼 수 있답니다.

세계 유명 작가들의 멋진 시도 좋았지만 컬러링들이 참 다양해서 좋았어요.

다소 복잡해보이는 그림들이지만 하나씩 색칠하다보면 어느새 힐링도 되고,

나만의 멋진 환상 여행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귀여운 여인이여,

오늘 아침 햇살에

자주색 드레스를 펼쳐 보였던 장미가

지금, 이 저녁에도

그대를 닮은 자주색 옷매무새를

간직하고 있는지 보러 가지 않을래요?

피에르 드 롱사르의 '귀여운 여인이여, 장미를 보러 가요'예요.

로맨틱한 시를 읽고 장미도 색칠해보면서 마치 내가 시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이 들 것 같아요.

시가 있는 컬러링 테라피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에는

이렇게 시와 환상적인 그림이 함께 하고 있어서 나만의 환상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바쁜 마음 잠시 내려놓고 컬러링북과 함께 오로지 나만의 시간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아요.

<나를 위한 45번의 환상 여행>과 커피 한잔, 색연필만 있다면 언제든 떠날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