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 - 수영장에 갔을 때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22
엘리자베스 드 랑빌리 지음, 이정주 옮김, 마리알린 바뱅 그림 / 시공주니어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아이들과 읽으면서 더 공감이 가는 성장 그림책이랍니다.

20권 시리즈였는데 이번에 새롭게 3권이 더 출간되었답니다.

그 중에서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를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어보았답니다.

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우리 아이들의 생활 속 이야기!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22 -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

우리 홍근군은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시리즈를 참 좋아해요.

책 속에 등장하는 톰이 같은 또래이기도 해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이번에 읽어 본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도 엄마와 읽어보고 나서 혼자 책을 보는 기특한 모습을 보였답니다.

 책을 살펴볼까요?

톰이 잠자기 전에 짐을 챙기고 있어요.

입기 편한 옷, 큼지막한 수건 그리고 수영복과 수영모까지 챙겨서 배낭에 차곡차곡 넣고 있네요.

톰은 내일 유치원에서 수영장에 간다고 해요.

침대에 엎드려서 아빠가 가르쳐 준 수영 동작을 연습하고 있는 것을 보니

내일 수영장 갈 생각에 한껏 들떠있는 것 같아요.^^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시리즈에 등장하는 톰의 모습은

지금 우리 아이들 모습인 것 같기도 해서 저도 아이들과 책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을 한답니다.

버스틀 타기 전에 선생님이 조를 짜 주었네요.

오스카, 빅토르, 에밀리와 톰이 톰의 엄마와 함께 '상어'조가 되었어요.

"신 난다! 상어가 가장 강하잖아." 빅토르가 좋아했어요.

"게다가 가장 사납지." 오스카가 말했어요.

물에 들어가기 전에 샤워를 해야 해요.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면서 간접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수영장에서 조심해야 할 점이나

수영을 하기 전에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도 알 수 있어서 좋은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랍니다.

 

'상어'조는 작은 풀에서 시작했어요. 

수영장에 뛰어드는 연습을 하기도 하고, 빨리빨리 걸어가서 긴 봉을 치기도 하네요.

톰과 친구들은 수영장에서 지켜야 할 주의사항 뿐만 아니라 물속에서 할 수 있는

재미난 놀이들을 배우면서 점점 물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있어요.

작은 풀에서의 연습을 끝내고 이제 큰 풀에서 수영을 하게 되는 '상어'조네요.

큰 풀은 아주 길어서 끝까지 헤엄치기가 힘들지만

즐겁게 수영하는 톰과 친구들이랍니다.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신체 활동인 수영을 통해서

물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수영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성장그림책인 것 같아요.

 함께 책을 읽어요~

우리 홍근군은 작년에 엄마, 아빠랑 워터파크에 처음 가봤답니다.

수영장은 거의 처음이라 물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는데 잘못해서 잠깐 물속에 빠지는 바람에

더 물을 무서워하고 겁을 내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수영장은 무서워하겠구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를

읽어보면서 그게 아니란 걸 알 수 있었어요.

책을 읽다가 수영 동작을 연습하는 톰처럼 수영 연습을 하는 홍근군이랍니다.

형이 하니 동생도 따라서 수영 연습 한다고 하더라구요.^^​

내일 유치원에서 수영장에 가는 톰도 무척 설레였던가 봅니다.

침대에 엎드려서 아빠가 가르쳐 준 수영 동작을 연습하고 있네요.

오스카, 빅토르, 에밀리와 톰 그리고 톰의 엄마가 '상어'조가 되었어요.

​아이들의 대화가 참 재미있어서 미소를 짓고 있는 홍근군이예요.

수영장에 도착해서 수영복을 갈아입은 톰과 친구들이랍니다.

톰은 빨간 수영모와 수영복을 입고 있네요.

"에밀리, 나 좀 봐! 꼭 해적 같지?"

톰과 친구들의 모습이 마치, 우리 아이들 모습인 것 같아요.

물에 들어가기 전에는 꼭 샤워를 해야하겠지요.

수영을 하기 전에 조심해야 할 점도 알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기도 했어요.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를 읽으면서 우리 홍근군도 톰처럼 헤엄도 치고, 잠수도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물이 무섭지 않냐고 물으니까 이젠 안 무섭다고 해요.

작은 풀에서의 연습을 끝내고 큰 풀에서 수영을 할 수 있게 된 '상어'조예요.

물 속에서 첨벙첨벙 수영을 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우리 홍근군도 수영장에 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를 읽으면서 수영장에서 지켜야 할 사항도 알아보고

물속에서 할 수 있는 재미난 놀이를 통해 점점 물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버리는 톰과 친구들도 만나보았어요.

수영처럼 소근육과 대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시켜 주는 운동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참 좋은 신체 활동인 것 같아요.

 책을 읽고 독후활동 해요

톰처럼 수영장에 갈 수 없었지만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재미있게 놀았답니다.

우리 홍근군 톰처럼 잠수도 할 수 있다고 했는데 했는지 모르겠어요.^^

요즘 독후활동으로 마인드 맵을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저도 홍근군이랑 마인드 맵을 이용해서 수영에 관련된 여러가지 점들을 알아봤어요.

엄마가 그려준 톰을 색칠하고 있는 홍근군이예요.^^

수영장에 갈 때 챙겨가야 할 준비물도 적어봤어요.

수영장에서는 뛰면 안되고, 장난을 쳐서도 안되겠지요.

수영장에서 하면 안되는 행동들도 적어봤어요.

우리 홍근군이 입고 싶은 색으로 수영모와 수영복을 색칠해보기도 했어요.

우리 홍근군은 연두색 수영모와 파란색 수영복을 입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완성된 마인드 맵을 색연필로 꾸며주고 있는 홍근군이예요.

완성된 홍근군의 수영장 마인드 맵이예요.^^

<나도 수영할 수 있어요>도 읽어보고 이렇게 마인드 맵으로 수영하러 갈 때의 여러가지 사항들도

살펴봤으니 이제 수영장에 가도 좋을 것 같은 홍근군이랍니다.

<네버랜드 마음이 자라는 성장 그림책> 시리즈에 나오는 톰처럼 우리 홍근군도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잘 커주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